[판매TIP]뉴스클리핑(09.06)


 

구글 추격 따돌린 네이버 "클로바X가 효자"

웹사이트 분석업체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8월 국내 검색 시장에서 네이버는 58.52% 점유율을 기록했다. 7월(56.09%)보다 2.43%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네이버와 구글의 격차도 27.64%포인트까지 벌어졌다.
 

충성고객 잡아라… 가구·유통업계 ‘록인’ 전략 사활

가구·유통업계가 충성고객 확보에 사활을 걸었다. 무상 애프터서비스(AS) 기간을 늘리고 유료 멤버십을 강화하는 등 기존 고객을 붙잡아 두는 ‘록인(Lock-in)’ 전략을 펼치고 있다.
 

"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다" 11번가, 동행축제 라이브 방송 진행

11번가가 추석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전국 각지 우수 소상공인 상품을 실시간으로 선보이는 '동행축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황금연휴' 시장 잡아라…들썩이는 티몬·위메프

추석 연휴에서 개천절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시장을 잡기 위한 이커머스 기업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사흘만 연차를 쓰면 한글날까지 연휴 기간이 12일로 늘어나 특히 여행 상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티몬, 위메프 등은 올해 강화된 물류 경쟁력을 바탕으로 추석 선물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오늘 땡기는 반찬 어떻게 알았지?”…오프라인 ‘초개인화’ 탐내다

식음료업계의 빅데이터·플랫폼 구축 잰걸음은 매장에서 소비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 뿐만 아니라 최근 이커머스 업계가 ‘초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한 후 가시적 성과를 내면서 오프라인 기반의 식음료 업체들도 신기술 도입에 더욱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효능, 직접 느껴보세요”… 헬스케어 ‘체험마케팅’ 경쟁

주요 헬스케어 기업들이 차별화된 고객 대상 체험마케팅을 강화하며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안마의자 등 주력 상품들을 단순히 매장에 전시만 해놓거나 영업사원의 판촉 활동을 강화하는 전략만으로는 고객들을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성수기인 5월 가정의 달이 지난 이후 비수기에 본격 접어들면서, 이들 업체 간 자존심을 건 시장 선점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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