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9.27)


 

챗GPT, 말로 대화하고 사진으로 소통한다

챗GPT는 채팅 창 대화로 생성 AI의 대중화를 열었다. 이제 버튼을 눌러 질문을 말하면, 챗GPT가 이를 문자로 변환해 답변을 생성한 뒤 다시 음성으로 변환해 들려준다. 음성 입력을 시작하려면 모바일 앱에서 '설정'의 '새로운 기능'에 들어가 음성 대화를 선택한다. 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헤드폰 버튼을 누르고 5가지 음성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지역 홍보 드라마로 누적 천만 조회수.. 지자체들의 '요즘 마케팅'

지방자치단체가 제작지원한 웹드라마들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마음을 연이어 사로잡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지역의 브랜드 스토리와 명소 등 흥미 요소를 부각시킨 영상 콘텐츠인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지역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데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동행축제' 목표매출 1조2000억 초과…10월8일까지 연장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황금녘 동행축제의 매출실적이 26일차인 지난 24일 기준으로 1조2649억원을 기록하며 당초 목표치인 1조20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기부는 또 27일까지 총 29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동행축제 기간을 6일간의 추석 연휴와 중국 국경절 연휴 등 방한 관광객 특수를 감안해 10월8일까지 연장(40일)하고 할인행사도 계속 이어간다.
 

“연휴에 동 날라 미리 사자”… 온라인쇼핑 ‘생필품’ 불티

추석을 앞두고 미리 구비해 두는 주요 품목에는 어떤 게 있을까. 흔히들 명절 선물부터 떠오르기 마련이지만 의외로 ‘생필품’ 또한 명절 전 판매 급증 제품군으로 분류된다. 온라인 쇼핑이 유통의 중심으로 자리 잡으면서 택배 배송이 멈추는 연휴 전 생필품 쟁이기가 필수 코스로 떠올랐다.
 

오아시스마켓, 상생 커머스로 도약…소상공인 자립 지원

오아시스마켓은 미디어커머스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지원사업 중 하나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상품 특징을 담은 짧은 영상을 제작해 제품 상세페이지와 SNS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10대 하루 평균 숏폼 이용시간은 63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숏폼 채널 역시 응답자의 76%가 ‘유튜브 쇼츠’를 선택했다. 특히 10대 응답자의 일평균 숏폼 채널 이용 시간은 ‘63분’으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어 20대(39분), 30대(33분), 50대(30분), 40대(29분) 순이었으며, 전체 연령대의 일 평균 숏폼 채널 이용 시간은 35분을 기록했다. 응답자들은 숏폼을 보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다(1순위)’고 밝혀 앞으로 숏폼 채널 이용 시간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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