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4.25)

1. 네이버 크림, 美 스탁엑스와 통합 추진…글로벌 리셀 승부수
스탁엑스는 2016년 미국 디트로이트에 설립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크림과 동일한 사업을 운영하는 북미 1위 플랫폼이다. 기업가치는 크림의 4배 이상인 4조원까지 평가됐다. 크림의 거래액 및 이익율의 성장 속도가 선발 주자인 스탁엑스를 뛰어넘자 M&A를 통한 사업 통합이라는 승부수를 던졌다. 특히 운동화 거래에서부터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려는 스탁엑스 입장에선 신규 투자보다 이미 시장 진입에 성공한 크림과의 통합을 통한 사업 진출이 효과적이란 판단 아래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다.
2. 무료 K-팝 공연과 예술 체험…30일 막 올리는 서울스프링페스타
우선 서울스프링페스타는 30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열리는 원더쇼로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3만명이 관람하는 초대형 K-팝 공연으로 엔시티 위시(NCT WISH), 더보이즈(THE BOYZ) 등 정상급 그룹부터 키키(KiiiKiii), 뉴비트(NEWBEAT) 등 신인 그룹까지 총 15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3. 이노션, 오리지널 디지털 옥외광고로 시장 공략 강화
이노션은 강남역 몬테소리 빌딩의 옥외 프라퍼티 '더 몬테 강남'에서 시각특수효과(VFX) 전문 자회사 스튜디오레논과 제작한 옥외광고 오리지널 콘텐츠 '냅핑 오피스'(Napping Office)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4. 차이커뮤니케이션, AI 광고 분석 플랫폼 ‘AIo for Ads’ 출시
이번에 출시된 AIo for Ads는 지난해 선보인 AI 키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를 고도화한 버전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인기 콘텐츠 등 실시간 트렌드 분석 ▲경쟁사 주요 키워드 비교 ▲전월 대비 광고 성과 분석 ▲AI 기반 광고 성과 예측 기능 등이 있다
5. 메타, 스레드에 광고 전면 도입… 출시 2년 만의 변화
메타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스레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 메타가 스레드에 광고를 전면 개방한 것은 2023년 7월 출시한 이후 1년9개월 만이다. 메타는 앞서 지난 1월부터 일부 미국 및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광고 게재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메타는 “우리는 사용자 및 광고주 경험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더 배우며 스레드에서 광고를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6. ‘中의 아마존’ 징둥닷컴 상륙… 국내 유통업계 초비상
징둥의 국내 진출을 계기로 C커머스의 국내 공습이 더욱 거세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징둥은 알리바바와 테무 모기업인 핀둬둬와 함께 중국 3대 e커머스 업체로 꼽힌다. 작년 기준 징둥의 매출은 1조1588억위안(약 228조원)으로 알리바바그룹(1조192억위안), 핀둬둬홀딩스(3938억위안)를 넘어섰다. 국내 e커머스 1위인 쿠팡의 작년 매출(약 41조원)의 5배 이상 규모다.
7. 콜드플레이 공연 뜻밖 한일전…"다 반납하세요" 무슨 일
콜드플레이는 콘서트에서 야광봉 대신에 친환경 재질로 만든 원격 제어 LED 팔찌 자이로밴드를 관객들에게 나눠주고 공연이 끝나면 다시 회수하는 친환경 운동을 진행하고 있거든요. 공연장 스크린에 콘서트가 열린 도시별 팔찌 회수율을 보여주면서 각 도시 간에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