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Google Ads)란?
세계 최대의 인터넷 IT업체인 구글이
제공하는 글로벌 광고 서비스입니다.
넓은 영역에서 합리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대상들에게만 전략적으로 광고를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진보된
광고 플랫폼입니다.
국내 대다수의 웹, 모바일웹
그리고 앱이 구글을 통해
광고를 개제하고 있습니다.
왜 구글 광고인가?
-
Global
전세계 대상으로 광고 진행
(글로벌 구글 점유율 87%) -
Impression
광범위한 노출지면 보유
(전세계 제휴업체 웹 200만, 앱65만) -
Targeting
상세 타게팅 가능
(키워드/문맥/위치/관심사/인구통계 등) -
Platform
유튜브, 플레이스토어 등 구글 플랫폼에서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 광고 노출 -
Money Saving
N사 대비 상대적으로 경쟁이 적고,
머신러닝으로 예산에 맞춘 효율적 광고 가능
이런 분들에게 구글광고를 제안합니다
- 명확한 타게팅으로 매출 성장
- 다양한 잠재고객 확보
- 예산에 맞춰 자유자재로 광고
- 리마케팅으로 지속적인 광고 유지
- 비용 대비 더 많은 노출
- 광고결과에 대한 정교한 분석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 방식
구글 광고 입찰가격 정책
-
직접 입찰 방식
- 수동 CPC 입찰
- 클릭당 비용 직접 설정
- 클릭수 최대화 입찰
- 설정 한도 내에서 최대의 가격 자동설정
-
자동 입찰 방식(AI)
- 타겟 CPA 입찰
- 클릭이 아닌 전환 기준 자동화 입찰
- 타겟 광고 투자수익 입찰
- 목표로 입력한 ROAS에 최적화
- 전환수 최대화 입찰
- 최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자동 입찰 조정
- 향상된 CPC 입찰
- 광고대상에 따라 자동으로 입찰금액 변경
-
기타 입찰 방식
- 검색결과 위치 타겟 입찰
- 광고의 게시 위치와 키워드 기반 입찰
- vCPM 입찰
- 광고의 유효 노출 1000건당 비용 입찰
- CPV 입찰
- 영상 광고를 위한 조회 시간 단위 입찰
※ 용어설명
- CPC : 클릭당 과금
- CPA : 전환(회원가입, 물건구매등 유효한 목표 달성시점)당 과금
- vCPM : 유효 노출수(광고가 화면에 온전히 노출되어 사용자가 인지)당 과금
- CPV : 일정 시간 이상 영상 조회당 과금
가비아CNS와 상담하세요
- 최적의 전략으로
컨설팅 제안 - 맞춤 광고 제작 및
운영 진행 - Google Analystics
결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