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반갑다! 쇼핑뉴스 접수 재개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잠시 중단 되었던 "반갑다! 쇼핑뉴스" 가 3월30일 부터~ 소재 접수 재개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광고주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안내사항 확인 하시어 운영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가이드 미준수 소재는 별도의 안내없이 선정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반갑다. 쇼핑 뉴스란?
네이버 쇼핑광고의 차세대 광고 모델 구축과 광고 고도화 등을 위해 공식대행사 & 광고주가 직접 쇼핑몰의 할인정보
혹은 자체제작 상품, 이벤트 등 홍보 뉴스거리가 되는 소재를 접수 진행하고 내부 노출 선정 기준에 맞추어 진행되는
네이버 비광고 서비스 영역입니다.
● 반갑다. 쇼핑뉴스 노출영역
네이버 PC메인 상품탭(트렌드상품) 아래 "반갑다!쇼핑뉴스" 영역
● 반갑다. 쇼핑뉴스 운영 프로세스
※ 공식대행사 혹은 광고주 직접 반갑다쇼핑뉴스 접수 양식에 맞추어 진행 주간 직전 주 화요일까지 네이버폼 접수
(접수기간 :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 화요일 오후 18시까지 접수분 →차주 월요일 ~일요일 노출)
※ 소재는 노출 주간에 최소 2회 이상 소재 교체를 준수 (소재접수 시 소재 교체분 필수 등록)
? ※ 노출 완료 후 , 효율리포트 전달 (효율리포트 미제공시 , 차후 접수에서 선정시 불이익 대상이될 수 있음
1. 소재 접수 방법
네이버 오피스 활용, 소재 접수 폼(URL) "매주 월요일 오픈" ▶상품제안하러 가기
메일 접수는 받지않습니다. 메일로 접수된 소재 선정제외
2. 소재 운영 기준
세일 / 무료배송 / 자체제작 / 기획전 / 시즌이슈 / 신상품 정보 등 뉴스성 정보가 포함된 텍스트 소재
뉴스성 정보가 포함되지않은 일반 텍스트소재는 선정 제외
3. 유의사항
(1) 선정기준: 매주 접수분 광고 소재의 카테고리를 다양성 확보 , 신규 진행 광고주 , 소재의 내용 등
다각도의 내부 선정 기준에 맞추어 선정
(2) 소재 접수시 , 가이드 기준에 맞지 않게 접수되었을 경우 선정 고려 대상 아님
(3) 쇼핑몰명 기준 중복 소재 접수 시, 첫번째로 접수된 소재가 아닌 마지막으로 접수된 소재 기준으로 선정
(4) 개인정보 미 동의 시 소재 접수 & 노출 가능하나 소재 선정 피드백 불가
(5) 노출 이후 소재 변경과 효율리포트 전달은 공식 메일 'dl_textad@navercorp.com'으로 접수
(6) 노출 시 , 하이라이트 적용 문구는 뉴스성 정보가 포함된 텍스트에 한하여 적용되며,
하이라이트 적용 노출되는 업체는 시스템상 랜덤으로 노출
(7) 광고주 분들의 노출과 클릭을 개런티할 수 없으며 , 해당 영역의 진행 일정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