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연관도 기준)변경 2차 안내_5월 12일 적용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지난 2월 18일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파워컨텐츠의 광고등록기준(연관도 기준)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지난 공지 보러가기 >
2020년 3월 17일(화)부터 신규 등록 광고 건을 시작으로 변경된 등록기준 내용이 적용되었고,
2020년 5월 12일(화)부터는 기존 노출 광고 건에 대해서도 적용을 할 예정이오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 내용 안내]
▶ 광고등록기준 다운로드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에 따른 확인 사항]
▶ 등록되어 있는 그룹 내 소재를 확인하시어 구매한 '키워드명'이 소재(제목 혹은 설명)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소재(제목 혹은 설명) 내 구매한 '키워드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변경된 기준에 맞는 소재를 새롭게 작성/등록해 주세요.
※ 광고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키워드는 동일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소재와의 연관도가 확인되어야 검수 통과 처리가 가능 함
※ ('노출 ON'상태로 전환되면 광고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출 OFF' 상태일지라도 검수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변경된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광고 건은 2020년 5월 12일(화)부터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어 적용일 전에 재검수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관련 FAQ]
Q, 소재 내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꼭 필요할까요?
정보 탐색 과정에서의 ‘연관도’ 높은 소재는 이용자들의 시선을 더 끌게 하고 더 많은 유입으로 이어지게 하는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금번 광고등록기준의 변경은 '키워드'가 포함된 소재 활용을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연관도를 확보하게 하고
이를 통해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을 용이하게 하려는데 목적이 있는데요.
이는 현재 VIEW 영역 내 노출되고 있는 일반 콘텐츠에도 적용이 되어 있는 부분으로 랜딩페이지 내에서 구매한 키워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내용(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내용)을 발췌하여 소재 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소재(제목/설명)내 키워드를 어떻게 포함시켜야 하는 것인가요?
소재 내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은 다음과 같이 3가지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Q, '키워드'를 (음절 단위로)분절해서 소재 내 포함시켜도 괜찮나요
구매한 키워드를 검색한 키워드와 동일한 형태로 소재 내 노출시켰을시 보다 높은 수준의 연관도를 확보할 수 있기에
현재는 '키워드 분절 노출'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재 내 키워드 포함 시 아래와 같이 <구매가능 키워드리스트>에서 확인되는 키워드와 동일한 형태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Q,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키워드 개수가 많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키워드는 동일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소재와 연관도 기준에 부합이 되어야 검수 통과가 가능합니다.
만약 그룹 내 등록된 키워드가 많다면 소재와의 연관도 기준을 맞추기 어려워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소재로 동일하게 활용이 가능한 키워드별로 분리하여 그룹 관리를 해주실 것을 권장드리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내용을
랜딩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포함된 랜딩 페이지도 새로 작성하셔서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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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월 18일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파워컨텐츠의 광고등록기준(연관도 기준)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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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17일(화)부터 신규 등록 광고 건을 시작으로 변경된 등록기준 내용이 적용되었고,
2020년 5월 12일(화)부터는 기존 노출 광고 건에 대해서도 적용을 할 예정이오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 내용 안내]
▶ 광고등록기준 다운로드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에 따른 확인 사항]
▶ 등록되어 있는 그룹 내 소재를 확인하시어 구매한 '키워드명'이 소재(제목 혹은 설명)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소재(제목 혹은 설명) 내 구매한 '키워드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변경된 기준에 맞는 소재를 새롭게 작성/등록해 주세요.
※ 광고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키워드는 동일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소재와의 연관도가 확인되어야 검수 통과 처리가 가능 함
※ ('노출 ON'상태로 전환되면 광고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출 OFF' 상태일지라도 검수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변경된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광고 건은 2020년 5월 12일(화)부터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어 적용일 전에 재검수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변경관련 FAQ]
Q, 소재 내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꼭 필요할까요?
정보 탐색 과정에서의 ‘연관도’ 높은 소재는 이용자들의 시선을 더 끌게 하고 더 많은 유입으로 이어지게 하는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금번 광고등록기준의 변경은 '키워드'가 포함된 소재 활용을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연관도를 확보하게 하고
이를 통해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을 용이하게 하려는데 목적이 있는데요.
이는 현재 VIEW 영역 내 노출되고 있는 일반 콘텐츠에도 적용이 되어 있는 부분으로 랜딩페이지 내에서 구매한 키워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내용(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는 내용)을 발췌하여 소재 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소재(제목/설명)내 키워드를 어떻게 포함시켜야 하는 것인가요?
소재 내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은 다음과 같이 3가지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Q, '키워드'를 (음절 단위로)분절해서 소재 내 포함시켜도 괜찮나요
구매한 키워드를 검색한 키워드와 동일한 형태로 소재 내 노출시켰을시 보다 높은 수준의 연관도를 확보할 수 있기에
현재는 '키워드 분절 노출'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재 내 키워드 포함 시 아래와 같이 <구매가능 키워드리스트>에서 확인되는 키워드와 동일한 형태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Q,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키워드 개수가 많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키워드는 동일 그룹 내 등록되어 있는 모든 소재와 연관도 기준에 부합이 되어야 검수 통과가 가능합니다.
만약 그룹 내 등록된 키워드가 많다면 소재와의 연관도 기준을 맞추기 어려워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소재로 동일하게 활용이 가능한 키워드별로 분리하여 그룹 관리를 해주실 것을 권장드리며,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내용을
랜딩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없는 경우에는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포함된 랜딩 페이지도 새로 작성하셔서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