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텐츠 등록 가이드
- 컨텐츠 등록 메뉴에서 상세한 등록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제품 특징을 잘 설명할 수 있는 동영상 컨텐츠를 등록해주세요.
제품 CF, 인플루언서 리뷰 등 제품을 브랜딩 할 수 있는 동영상을 등록해주세요.
단순 제품 외관만을 촬영한 동영상은 카탈로그 제품정보 관리의 ‘추가 동영상’에서 등록 바랍니다.
[등록규격]
- 동영상 권장 시간: 최대 5분
- 동영상 포멧: AVI, WMV, MPG, MPEG, MOV, MKV, ASF, SKM, K3G, FLV, MP4, 3GP, WEBM
- 동영상 용량: 최대 1024MB
※ 제품 외관을 촬영한 동영상은 홍보영상이 아닌 대표/추가이미지와 같이 '카탈로그 정보 관리'에 별도 등록 기능이 있습니다.
등록경로: [쇼핑파트너센터 > 브랜드관리 > 카탈로그 관리 > 브랜드 카탈로그 정보수정 > 제품정보 > 추가동영상]
- 광고 통한 랜딩 시에는 '판매처' 상단 노출
- 쇼핑 통한 랜딩 시에는 '판매처' 하단 노출 (동영상 : 제품정보 內 / 프로모션 : 제품정보 하단)
· 광고가 중단되어도 등록하신 브랜드 컨텐츠는 쇼핑 영역에 계속 노출됩니다.
· 쇼핑파트너센터에서 지금부터 바로 등록가능하며, 현재 노출 중인 광고 확장소재가 있다면 5월 28일까지는 유지됩니다.
네이버쇼핑 카탈로그의 브랜드 컨텐츠가 풍부해짐에 따라 컨텐츠 중복 등록의 불편함을 줄이고 브랜드컨텐츠의 노출을 확대하기 위함이며,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프로모션
시각적 복잡도가 낮은 Full BG 이미지를 사용해주세요.
배경을 제거한 누끼 이미지, 텍스트가 들어간 이미지 사용은 지양해주세요.
프로모션 배너에 들어갈 메인 타이틀과 기간 텍스트는 시스템으로 처리됩니다.
제품과 무관한 프로모션을 등록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노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등록규격]
- 이미지 크기: 가로 750/ 세로 334
- 이미지 포멧: JPG, JPEG, GIF, PNG, BMP
- 이미지 용량: 최대 2MB
알아두세요!
· 광고 랜딩된 카탈로그페이지에서의 동영상/이벤트 컨텐츠 노출 위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광고 통한 랜딩 시에는 '판매처' 상단 노출
- 쇼핑 통한 랜딩 시에는 '판매처' 하단 노출 (동영상 : 제품정보 內 / 프로모션 : 제품정보 하단)
· 광고가 중단되어도 등록하신 브랜드 컨텐츠는 쇼핑 영역에 계속 노출됩니다.
· 쇼핑파트너센터에서 지금부터 바로 등록가능하며, 현재 노출 중인 광고 확장소재가 있다면 5월 28일까지는 유지됩니다.
네이버쇼핑 카탈로그의 브랜드 컨텐츠가 풍부해짐에 따라 컨텐츠 중복 등록의 불편함을 줄이고 브랜드컨텐츠의 노출을 확대하기 위함이며,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