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파워컨텐츠_모바일 광고 UI 변경 안내 (7/23)
안녕하세요.
비지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씨엔에스입니다.
20년 7월 23일(목) 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고 있는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UI가 변경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확인 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PC 광고 UI 변경'은 7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 부탁 드립니다.
지난 공지 보러가기>
[모바일 통합검색 내 '파워컨텐츠' 광고 UI 변경]
■변경일: 2020년 7월 23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 업체(브랜드)명 위치 조정 (하단 -> 상단) 및 프로필 이미지 노출
· 콘텐츠의 출처를 강조하기 위해 '업체(브랜드)명'의 노출 위치가 좌측 상단으로 변경 됩니다.
· 블로그 매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 이미지>가 '업체(브랜드)명'과 함께 노출 됩니다.
<프로필 이미지>는 '공통' 이미지가 기본 노출로 설정되어 있으며 [광고시스템 > 광고 소재 등록]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수정이 가능 합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한 화면으로 실제 노출 화면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비즈채널의 콘텐츠 유형이 '블로그'인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 '포스트', '카페'인 경우는 공통 이미지로만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하며, 프로필 이미지 연동 항목이 미노출됩니다.
· 현재 블로그에서 사용 중인 <프로필 이미지>로 교체를 원하시면 프로필 이미지 연동 '네'로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연동 '네'로 설정을 하여도 소재를 저장하기 전까지는 공통 이미지가 노출 됩니다.
- 블로그에서 수정한 <프로필 이미지>는 실시간으로 광고 소재내 반영되지 않으며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변경된 이미지로 반영되어 노출 됩니다.
- 7월 22일(수)부터 수정 기능 활용이 가능하나 실제 반영/노출은 7월 23일(목)부터 적용 됩니다.
· 의료 광고의 경우 <프로필 이미지>연동시 프로필 이미지가 포함된 소재로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모바일 콘텐츠 지면 내 '파워컨텐츠' 광고 UI 변경]
■변경일: 2020년 7월 23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 영역명(파워컨텐츠)추가 및 '제목/블로그 글 보기'강조
· 광고 영역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파워컨텐츠'라는 영역명이 추가 됩니다.
· 광고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설명 문구를 삭제하고 '제목'을 강조 합니다.
· 콘텐츠형 페이지로 연결됨을 강조하기 위해 '블로그보기 -> 블로그 글 보기'로 수정하고 유채색으로 변경 합니다.
알아두세요!
금번에 변경되는 광고 UI에 부합되는 내용으로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문서가 변경 됩니다.
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7월 30일(목)부터 네이버 PC 통합검색내 'VIEW' 영역에 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이 되기에
해당 시점 부터 변경된 광고등록기준을 적용 할 예정이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광고등록기준 다운로드(7월 30일 적용)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비지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씨엔에스입니다.
20년 7월 23일(목) 부터 '모바일 통합검색 /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고 있는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UI가 변경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확인 후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컨텐츠 PC 광고 UI 변경'은 7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 부탁 드립니다.
지난 공지 보러가기>
[모바일 통합검색 내 '파워컨텐츠' 광고 UI 변경]
■변경일: 2020년 7월 23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 업체(브랜드)명 위치 조정 (하단 -> 상단) 및 프로필 이미지 노출
· 콘텐츠의 출처를 강조하기 위해 '업체(브랜드)명'의 노출 위치가 좌측 상단으로 변경 됩니다.
· 블로그 매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 이미지>가 '업체(브랜드)명'과 함께 노출 됩니다.
<프로필 이미지>는 '공통' 이미지가 기본 노출로 설정되어 있으며 [광고시스템 > 광고 소재 등록]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수정이 가능 합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한 화면으로 실제 노출 화면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비즈채널의 콘텐츠 유형이 '블로그'인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 '포스트', '카페'인 경우는 공통 이미지로만 프로필 이미지로 활용 가능하며, 프로필 이미지 연동 항목이 미노출됩니다.
· 현재 블로그에서 사용 중인 <프로필 이미지>로 교체를 원하시면 프로필 이미지 연동 '네'로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연동 '네'로 설정을 하여도 소재를 저장하기 전까지는 공통 이미지가 노출 됩니다.
- 블로그에서 수정한 <프로필 이미지>는 실시간으로 광고 소재내 반영되지 않으며 소재를 새로 등록해야 변경된 이미지로 반영되어 노출 됩니다.
- 7월 22일(수)부터 수정 기능 활용이 가능하나 실제 반영/노출은 7월 23일(목)부터 적용 됩니다.
· 의료 광고의 경우 <프로필 이미지>연동시 프로필 이미지가 포함된 소재로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모바일 콘텐츠 지면 내 '파워컨텐츠' 광고 UI 변경]
■변경일: 2020년 7월 23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용: 영역명(파워컨텐츠)추가 및 '제목/블로그 글 보기'강조
· 광고 영역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파워컨텐츠'라는 영역명이 추가 됩니다.
· 광고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 설명 문구를 삭제하고 '제목'을 강조 합니다.
· 콘텐츠형 페이지로 연결됨을 강조하기 위해 '블로그보기 -> 블로그 글 보기'로 수정하고 유채색으로 변경 합니다.
알아두세요!
금번에 변경되는 광고 UI에 부합되는 내용으로 파워컨텐츠 광고등록기준 문서가 변경 됩니다.
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7월 30일(목)부터 네이버 PC 통합검색내 'VIEW' 영역에 파워컨텐츠 광고가 노출이 되기에
해당 시점 부터 변경된 광고등록기준을 적용 할 예정이오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광고등록기준 다운로드(7월 30일 적용)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