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쇼핑검색광고 PC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비지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씨엔에스입니다.
2021년 2월 18일 (목)부터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에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란?
- 이용자가 최근 둘러 본 상품들을 기반으로 좋아할 만한 상품과 쇼핑몰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검색 서비스입니다.
- 검색 페이지에서 특정 상품을 클릭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For You 반응형 영역이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
- 2021년 2월 18일 (목)
■ 적용 대상
- PC 통합검색 영역
■ 적용 내용
- PC 통합검색 반응형 영역 첫 번째 위치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 현재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쇼핑상품과 유사하게 이미지/가격/상품명 등 중요상품정보 위주로 광고도 노출되며,
그 외 광고의 부가적인 확장소재는 제품카탈로그형 ‘신제품’ 만 노출됩니다.
■ 매체 설정
- PC 검색 매체 하위 신규 추가된 네이버 추천 영역 매체 설정을 통해 PC 통합검색 ‘For You 반응형’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 네이버 PC 통합검색 결과 내 네이버쇼핑 반응형 영역을 포함한 추천형 영역
[PC 통합검색] : 쇼핑컬렉션 하단
※ 알아두세요!
·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 – 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의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해당 매체를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2/10일 (수) 부터 광고시스템 내 노출 제한 매체 설정을 통해 미리 매체 제한 가능합니다.
· PC 통합검색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상품 및 쇼핑상품 대부분의 클릭에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 중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순위는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상품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일반검색결과에서의 쇼핑검색광고 순위와 다릅니다.
· ‘For You 반응형’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쇼핑서비스와 동일하게 AI 딥러닝 기술로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 상품의 노출여부를 광고주가 직접 선택할 수 없으며,
추천 광고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For You 반응형' 서비스는 이용자의 검색 및 클릭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탐색니즈가 유사한 이용자의 검색어에도 확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