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파워컨텐츠 모바일 일부 키워드 광고 노출 영역 변경 안내 (토픽별 검색결과)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 CNS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광고가 일부 키워드에 한해 노출 영역이 변경됩니다.
※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으며. 노출 영역이 변경되는 키워드는 이용자들의 검색결과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사항 안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일
2021년 9월 30일 (목)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일부 키워드에서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영역 변경 (VIEW 영역 →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예시화면] 파워컨텐츠 모바일 노출 영역 변경 (적용 키워드에 한함)
더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검색 결과에 보여주고자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서비스가 확대 시행될 예정입니다. (※ 확대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련 사항 참고: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
파워컨텐츠는 토픽별 검색결과 내에 ‘브랜드 콘텐츠’영역으로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가며
광고주분들께 더 큰 광고 효과를 가져다 드리고자 합니다.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 더보기 예시
통합검색에서 이용자 반응에 따라 토픽별 검색결과 내 ‘브랜드 콘텐츠’로 ‘상단’ 또는 ‘하단’에 2개씩 1,2순위가 노출됩니다.
3순위 이후는 더보기 지면에서 노출 될 예정이고, 더보기 지면에서는 파워컨텐츠 광고만 노출 됩니다.
노출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주님이 작성해 주신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와의 연관도 및 입력해주신 입찰가를 함께 고려하여 최종 결정 됩니다.
광고는 2개 단위로 노출되며 키워드 마다 노출 위치가 다를 수 있고 토픽별 검색결과의 노출 로직에 따라 수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토픽별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지속적으로 확대 변동 될 수 있으며, 토픽별 검색 결과 노출 유무에 따라 파워컨텐츠가 노출되는 영역이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토픽별 검색 결과가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VIEW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어별 모바일 통합검색 노출 예시
현재 광고주센터내 등록되어 있는 광고 소재 내용을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에 맞는 형태로 자동 변환하여 노출시켜 드립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 CNS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 파워컨텐츠 광고가 일부 키워드에 한해 노출 영역이 변경됩니다.
※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으며. 노출 영역이 변경되는 키워드는 이용자들의 검색결과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사항 안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검색광고 ‘파워컨텐츠’ 노출 영역 변경 (일부 키워드)
적용일
2021년 9월 30일 (목)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용 내용
일부 키워드에서 모바일 파워컨텐츠 광고 노출 영역 변경 (VIEW 영역 →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예시화면] 파워컨텐츠 모바일 노출 영역 변경 (적용 키워드에 한함)
네이버 검색결과에서는 다양한 정보 검색 의도를 모아 보여주는
‘토픽별 검색결과’가 베타 서비스로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에 확대 시행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검색 결과에 보여주고자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서비스가 확대 시행될 예정입니다. (※ 확대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관련 사항 참고: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
이용자들의 검색 의도가 반영된 페이지에 파워컨텐츠를 노출합니다.
파워컨텐츠는 토픽별 검색결과 내에 ‘브랜드 콘텐츠’영역으로 노출되어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가며
광고주분들께 더 큰 광고 효과를 가져다 드리고자 합니다.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 더보기 예시
통합검색에서 이용자 반응에 따라 토픽별 검색결과 내 ‘브랜드 콘텐츠’로 ‘상단’ 또는 ‘하단’에 2개씩 1,2순위가 노출됩니다.
3순위 이후는 더보기 지면에서 노출 될 예정이고, 더보기 지면에서는 파워컨텐츠 광고만 노출 됩니다.
노출 순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주님이 작성해 주신 콘텐츠를 기반으로 검색어와의 연관도 및 입력해주신 입찰가를 함께 고려하여 최종 결정 됩니다.
광고는 2개 단위로 노출되며 키워드 마다 노출 위치가 다를 수 있고 토픽별 검색결과의 노출 로직에 따라 수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토픽별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키워드는 지속적으로 확대 변동 될 수 있으며, 토픽별 검색 결과 노출 유무에 따라 파워컨텐츠가 노출되는 영역이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토픽별 검색 결과가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VIEW 영역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어별 모바일 통합검색 노출 예시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 내 노출을 위해 별도로 준비해 주실 것은 없습니다.
현재 광고주센터내 등록되어 있는 광고 소재 내용을 토픽별 검색결과 영역에 맞는 형태로 자동 변환하여 노출시켜 드립니다.
알아두세요!
- 금번 모바일 통합검색 토픽별 검색결과 내 ‘브랜드 콘텐츠’ 영역 노출은 일부 키워드, 모바일 매체에서만 적용되며,
해당하지 않는 키워드와 PC 매체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VIEW 영역 내 노출 됩니다. - 노출 적용 키워드는 내부 로직에 의해서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