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마케팅메시지 추가 발송 기능 오픈안내 (21.01.05)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 CNS입니다.


마케팅 메시지 추가발송 기능을 새롭게 오픈합니다

 

상담부터 쿠폰 발송, 판매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톡톡 메시지.

내 고객에게 더 많은 스토어 소식을 알리고 싶지만, 한정된 메시지 발송량으로 아쉬우셨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분들께

기존의 무료 메시지 외에도 충전금을 사용해 ‘추가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오픈합니다.


 

[내용]



1) 충전금 기반 추가 메시지 발송 기능 오픈 대상

; 매월 스마트스토어 소식받기 고객수 1,000명이상인 스토어

 

2) 적용시점

; 2022년 1월 5일 ~

 

3) 월 메시지발송 가능 건수 확대

; (기존) 매월 소식받기 알림 고객 수 만큼 무료 메시지 1배 충전

(변경) 보유하신 소식 알림 고객들에게 최대 월 3배까지 대량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월 기준, 알림 고객 수 만큼 무료 메세지 발송이 가능하며, 알림 고객 수의 총 2배까지 충전금(건 당 10~20원)을 사용해 발송이 가능합니다.

 

4) 추가 메시지 과금 방식

; 무료 메시지 발송량 소진 후 추가 발송 시에는 발송 건 당 충전이 필요합니다.

 

5) 메시지 단가 및 발송 가능 건 수

; 전체 메시지 건당 15원 (타겟팅 메시지 건당 20원)

→ 프로모션 기간동안 전체/타겟팅 메시지 모두 건당 10원 (1/5부터 별도 공지 전까지 프로모션 유지)

 

6) 메시지 발송 및 리포트 확인 방법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 > 마케팅 메시지 보내기 / 통계 메뉴를 통해 확인



 

[FAQ]



1) 충전금을 활용한 추가 메시지를 최대 월 3회까지 발송할 수 있다면, 고객 1인당 3회까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건가요?

; 아니요, 추가 메시지 발송횟수는 확보하신 소식받기 알림 고객 수에 따라 발송가능 메시지 총량이 충전되는 개념이므로,

고객 1인당 발송 건수가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수신하는 메시지가 과도해지면 부정적인 경험으로 이어져

소식받기 해제를 할 수 있으니 주1회 발송을 권장합니다.

 

2) 한 달 내에 내 스토어 소식받기한 사람 수가 많이 늘어나면 추가 메시지 발송 가능 건 수도 늘어나나요?

; 네, 추가 메시지 발송 가능량은 매월 1일 소식받기 알림 고객수만큼 충전되며,

매월 5일, 10일, 15일, 20일 총 4회에 걸쳐 소식받기 알림 고객 수를 확인, 증가된 유저수의 2배에 해당되는

메시지 발송 건수가 추가됩니다. (차감은 없습니다)

 

3) 추가 메시지 발송 건 수를 더 늘려줄 수 없나요?

: BETA 서비스 기간에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마케팅 메시지 수신량 증가로 인한 피로도 발생 등

사용자(유저) 경험 변화를 고려하여 추가 메시지 발송 건수를 최소한으로 설정했습니다.

추후 서비스 운영 현황에 따라 메시지 발송량 확대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4) 발송 총량 외에 발송 횟수의 제한은 없나요? 하루에 여러 번 메시지를 보내도 괜찮나요?

: 네, 하루에 발송할 수 있는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수신하는 메시지가 과도해지면 부정적인 경험으로 이어져 소식받기 해제를 할 수 있으니 주 1회 발송을 권장합니다.

 

5) 추가 메시지 기능이 노출되지 않아요

: 매월 1일 소식받기 고객수가 1,000명 이상일 경우 추가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식받기 고객수를 확인해주세요.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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