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클로바메시지마케팅(beta) 기능 오픈 예정 안내 (22년 1월말)

22년 1월말 오픈 예정

클로바 메시지마케팅(Beta) 기능이 새롭게 오픈합니다




상담부터 쿠폰 발송, 판매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톡톡 메시지.

메시지 효율을 높이려고 타겟팅 대상을 바꿔보고, 메시지 제목과 내용을 이것저것 바꿔보고.. 힘들지 않으셨나요?

메시지 마케팅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효율 좋은 고객을 뽑아주는 AI타겟팅과

제목, 내용을 센스 있게 대신 작성해 주는 AI메시지 생성 기능이 22년 1월에 새롭게 오픈합니다.

 

 

[AI 타겟팅]


타겟팅 대상자 중 메시지를 보냈을 때

읽고 반응할 만한 사용자를 선별하여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선별된 사용자는 과거에 얼마나 메시지를 받았고 클릭했는지를 기반으로 선별됩니다.

 

(일부 판매자대상으로 기능 테스트 중입니다. 22년 1월말 전체 스토어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등급 고객'과 '직접 설정한 목표'는 대상자 모두에게 발송하는 것이 의미 있으므로 AI타겟팅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AI메시지 생성]



메시지 제목과 내용을 상황에 맞게 AI가 대신 작성해 드립니다.

스토어 소개, 첨부한 혜택, 메시지 소재 등을 조합하여 트랜디한 마케팅메시지 3개를 추천해 드립니다.

 


 

FAQ



1) 메시지 보내기 화면에서 어떤 부분이 변경되나요?

; 기존 메시지 보내기 과정 중 'Step2. 마케팅메시지 대상 정하기' 부분이

AI타겟팅 설정이 추가되면서 'Step2. 목표설정하기'와 'Step3. 타겟팅 설정'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또한 'Step2. 목표설정하기'로 바뀌면서 타겟팅 명칭이 좀 더 직관적인 변경되었습니다.

 

2) 목표설정에 '특정상품 구매유도'는 선택이 안됩니다.

; 클로바 마케팅메시지를 사용한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월 22일부터 일부판매자 대상으로 먼저 기능이 오픈되고, 전체 스마트스토어로 확대되는 시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2년 1월말 정식오픈 시점에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3) AI타겟팅 사용 시, 가장 수신확률이 높은 고객은 어떻게 산출되나요?

; 소식받기 동의자 중 스토어에 과거 메시지 수신 수 및 클릭을 체크하여 메시지를 읽을 확률이 높은 고객을 산출합니다. ?

 

4) 클로바 메시지마케팅 기능을 꼭 사용해야 하나요?

; 아니요. 'Step3. 타겟팅 설정'에서 AI타겟팅 기능을 '사용함', '사용안함'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5. 마케팅 메시지 작성' 단계에서도 추천된 메시지 제목과 내용을 사용하시거나 직접 작성도 가능합니다. ?

 

5) 클로바 메시지마케팅 사용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나요?

; 현재는 BETA 기능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판매자분들 마케팅 활동에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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