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스마트스토어 및 프리미엄로그분석 이용 광고주 대상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 설정 안내
스마트스토어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하거나 프리미엄로그분석을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캠페인 설정의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기능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비즈어드바이저(BizAdvisor)에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성과를 ‘키워드’ 레벨로 분석하거나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유입검색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광고가 제공하는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기능을 사용하고 비즈어드바이저(BizAdvisor)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보다 풍부한 보고서를 경험해보세요.
■ 대상
- 스마트스토어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하거나 프리미엄로그분석을 이용 중인 광고주
■ 설정방법
- [ 광고시스템 > 캠페인 수정 > 고급옵션 > 추적기능 ] 항목에서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설정
※ 주의사항
캠페인 하위에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다른 비즈니스채널과 연결된 광고그룹이 포함된 경우,
해당 사이트가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설정에 대해 정상작동 하는지 확인한 후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기능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동 추적 기능/프리미엄 로그 분석 사용 가능 여부 테스트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hn?faqSeq=129
■ 설정 후 좋아지는 점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기능을 사용하면 비즈어드바이저(BizAdvisor)와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보고서가 각각 다음과 같이 향상됩니다.
1) 비즈어드바이저(BizAdvisor): 이용자가 유입된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명과 키워드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위치: [마케팅분석 > 검색채널] 리포트)
2) 네이버 애널리틱스: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유입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메뉴위치: [유입분석 > 유입검색어] 리포트 등)
■ [참고] 비즈어드바이저 서비스 접속 방법
-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센터 ( https://sell.smartstore.naver.com ) 로그인 후 [ 통계 > Biz Advisor 고급분석 ] 메뉴 클릭
- 우측 상단의 버튼 클릭
- 접속 후 첫 서비스 화면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