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10)


 

사진으로 검색해 쇼핑한다…"네이버 옴니서치로 상품 1억건 이상"

네이버는 쇼핑 검색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 이미지를 기준으로 섬세한 검색을 이어갈 수 있게끔 하는 서비스 '옴니서치'(OmniSearch)로 현재 검색할 수 있는 상품 수가 1억3천만건에 달했다고 7일 밝혔다.
 

챗GPT '약발' 다했나…6월 PC·모바일 트래픽 첫 감소

지난해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 월간 이용자 수가 처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시간)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Similarweb)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챗GPT 웹사이트에 대한 전 세계 데스크톱 및 모바일 트래픽은 전달보다 9.7% 감소했다. 순방문자수도 5.7% 줄어들었고, 이용자들이 웹사이트에서 보낸 시간도 5월보다 8.5% 감소했다.
 

오픈마켓 ‘짝퉁 판매 금지법’ 나온다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에서 앞으로 해외 유명 럭셔리 브랜드나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의 짝퉁 상품이 판매됐을 경우 중개 플랫폼에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법 개정이 추진된다.
 

카카오스타일, 초기 스토어 성장 지원 프로그램 ‘스타터 플랜’ 출시

카카오스타일은 여성 패션 커머스 분석 솔루션 '지그재그 인사이트'에 초기 스토어 전용 프로그램인 '스타터 플랜'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그재그 인사이트'는 지그재그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 전략에 필요한 상품별 판매 추이, 키워드 트렌드, 고객 구매 특성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판매자가 상품 소싱, 마케팅, 고객관리, 물류 등을 고려해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11번가, 6월 오픈마켓 손익분기점 달성…"흑자전환 시동"

전자상거래(이커머스) 11번가가 지난달 오픈마켓(온라인 쇼핑 중개) 사업에서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앞으로 수익성과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2025년 연간 흑자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이트 접속할 때마다 동의창?…"맞춤형광고 가이드라인=킬러 규제" 우려 확산

정부의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 발표를 앞두고 국내 스타트업·온라인 플랫폼·광고업계가 크게 반발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자들이 무분별하게 이용자 행태정보를 수집해왔던 관행에 제동을 걸겠다는 취지는 공감하지만, 가이드라인 조항들이 산업 현실과 괴리가 있어 현재 광고 산업은 물론 이를 수익원으로 삼고 있는 플랫폼 산업이 상당한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