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21)


 

광고 또 광고 "끔찍한 피드"에 벌써 지쳤나…스레드 열풍 꺾였다

출시 나흘 만에 1억 가입자를 모으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던 메타(구 페이스북)의 새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스레드(Threads)' 열풍이 한풀 꺾였다. 핵심 기능이 부족한 데다 인플루언서나 마케팅 관련 게시물이 피드를 도배하면서 사용자들이 피로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애플, 생성형AI 경쟁 참전… '챗GPT' 유사한 챗봇 개발중

글로벌 빅테크 기업 애플이 자체 인공지능(AI) 챗봇 개발에 나섰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오픈AI와 구글이 선점한 시장에서 애플의 생성형 AI가 이들의 대항마로 떠오를지 주목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9일(현지시각) 블룸버그 등 외신은 애플 개발팀이 지난해 '애플GPT'(가칭)라는 이름의 AI를 구축했다고 보도했다. 애플GPT는 앞서 개발된 오픈AI의 '챗GPT', 구글 '바드'와 비슷한 기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외부 공개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MS의 AI 영향력 확대…메타 '라마2' 품고, 기업용 '빙 챗' 꺼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 시장 주도권 ‘굳히기’에 나섰다. 메타 최신 거대언어모델(LLM) ‘라마2(Llama2)’를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에 탑재한 데 이어,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빙 챗 엔터프라이즈’를 제공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넷플릭스, 美서 '광고 없는' 9.99달러 기본요금제 없앴다

넷플릭스가 미국 시장에서 콘텐츠에 광고가 붙지 않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기본(베이식) 요금제를 없앴다. 19일(현지시간) 넷플릭스 홈페이지의 요금제 안내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전까지 미국에서 월 9.99달러에 제공하던 베이식 요금제를 폐지했다. 이 요금제는 그동안 구독자들이 광고를 보지 않고 콘텐츠만 시청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였다.
 

네이버, 다음달 19일까지 소상공인 위한 상생기획전 진행

'D-SME 스토어' 기획전은 디지털 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인 'D-SME 최고위과정'을 수료한 소상공인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돕기 위해 시작됐다. 기획전에는 떡볶이 밀키트·수제청·친환경 칫솔·기저귀 가방 등 약 70여 종의 상품이 전시되고 있다.
 

"G마켓에서 상조 가입까지"…영역 넓히는 이커머스

이머커스 G마켓이 상조·인터넷 가입과 렌탈 여행 상담 등에 대한 별도 카테고리 운영에 나섰다. 저변 확대를 노리는 이커머스 업계 추세를 반영한 행보로 읽힌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