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28)



 

AI가 배너·상품이미지 자동제작…G마켓, '브이캣' 쓴다

 AI(인공지능) 기반제품 영상·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 '브이캣'은 G마켓에 배너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 공급으로 G마켓은 자사 쇼핑몰에 쓰이는 기획전 배너나 상품의 대표 이미지를 대량 자동제작하게 된다.
 

유통업계, 같이 함께하는 ‘가치 협업’ 으로 의미 더한다

하루에도 많은 브랜드의 협업 소식이 전해진다. 동종업계뿐 아니라 이종업계 간 이색적인 협업까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특히 사회적 의미를 더한 ‘가치 협업’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가치 협업’은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는 콜라보레이션을 뜻한다. 
 

모바일 시대, CTV 광고도 주목해야 하는 이유

모바일 광고가 광고 시장에서 대세이긴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알 수 없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CTV(커넥티드TV) 광고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TV광고에서 디지털광고, PC, 모바일로 주류 광고 트렌드가 변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기기에 들어갈 수 있는 동영상 광고인 CTV 광고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GS더프레시, 네이버와 손잡고 '1시간 배송 퀵커머스' 구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쇼핑' 내 '장보기' 채널에 입점해 퀵커머스 사업 강화를 통한 O4O 전략 실현을 구체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350여 오프라인 GS더프레시가 온라인 네이버와 연계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소비자는 1시간 내로 주문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가장 빠른 1시간 배송을 실현하기 위해 ▲매장별 보유한 배송 차량 ▲자체 보유한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 ▲부릉·바로고 등 배달 대행사까지 가용한 모든 퀵커머스 연계 자원을 활용한다.
 

'국내 식품산업 100조 고물가 여파 큰폭 성장

지난해 국내 식품산업의 생산실적(제조사 매출)이 처음으로 100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2.7% 늘어난 규모로 지난 5년간(2017~2021년)의 연평균 성장률(5.5%)을 2배 이상 웃도는 수준이다. 최근 국내 식품산업은 업체 수 증가, 품목 다양화 등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는데 여기에 지난해 본격화한 물가 인상 효과까지 더해져 큰 폭으로 확대된 것이다.
 

'유통업계, 이색 경험 제공하는 ‘커넥팅 마케팅’ 인기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브랜드 혹은 제품을 다양한 요소와 연결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커넥팅 마케팅’에 한창이다. ‘연결한다’는 의미를 지닌 단어 ‘커넥팅(Connecting)’이 드러내듯 브랜드나 제품이 소비자와 새로운 경험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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