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31)


 

넷플릭스, 광고 가격 낮춘다…수익 구조 변화 모색

넷플릭스가 광고 가격을 인하하고, 지난해 도입한 광고 연동 요금제의 수익 구조의 변화를 모색 중이다. 오늘(27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수익 확대를 꾀하기 위한 방안으로 광고 가격을 인하했다.
 

죽어가던 페북 광고 AI가 살렸다…메타 순익 16% 급증

올해 초 메타는 AI 언어모델 ‘라마’를 다양한 크기(파라미터)의 오픈소스로 공개해 업계에 파란을 일으켰다. 거대 AI 언어모델을 자체 개발할 여력이 안 되는 기업도 라마를 활용해 소형 AI 모델을 만들어 쓸 수 있게 됐다. 자사 AI 모델의 핵심 기술은 공개하지 않는 오픈AI나 구글과는 반대 행보다. 그간 메타버스에 올인 하느라 생성 AI 개발 경쟁에 뒤처진 메타가 ‘판 깨기’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킬러템' 무기 삼아 쿠팡에 반기 드는 제조사들

최근 대체 불가능한 '킬러템'을 내세워 이커머스 플랫폼 '쿠팡'과 납품 가격 협상력을 높이는 제조사가 늘어나고 있다. 불과 1~2년 전만 해도 제조업체가 대량 직매입을 하는 쿠팡의 요구를 수용해왔지만, 근래 들어 분위기가 바뀌는 모양새다.
 

G마켓, 스마일배송 큰 손은 '신세계유니버스클럽'…매출 80% 차지

스마일배송은 G마켓이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익일합포장 배송 서비스다. 저녁 8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받아 볼 수 있는 빠른 배송과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제공해 G마켓의 핵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맞춤형·타깃형 TV 광고 서비스 ‘B tv ad+’ 출시

B tv 애드플러스는 B tv에서 노출되는 실시간 광고 통합 운영,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타깃 마케팅 고도화, 일반 VOD,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Service TV), 유튜브 등 디지털 동영상 매체까지 광고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재방문한 브랜드입니다”… 더 똑똑해진 네이버 쇼핑

네이버는 초대규모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를 쇼핑 검색 기술에 새롭게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가 네이버 쇼핑 서비스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과거 활동 이력을 분석해 추천 상품을 제시하고 이유도 함께 설명해주는 기능이 핵심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