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04)


 

달아오르는 빅테크 챗봇 전쟁… 메타도 AI 챗봇 내놓는다

빅테크 업체 간의 챗봇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최근 애플이 차제 챗봇 개발에 나선 가운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플랫폼스도 챗봇을 내놓기도 했다. 주요 빅테크 업체 간의 챗봇 시장 점유율 쟁탈전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숏폼만 대세? 롱폼도 꾸준하다"...블로그에 쏠리는 눈

숏폼(짧은 영상)이 대세가 된 콘텐츠 시장에서 롱폼 텍스트(긴 글)가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극적인 요소로 점철된 숏폼에 질린 MZ(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가 네이버 블로그 등 일상을 잔잔하게 공유할 수 있는 롱폼 플랫폼에 주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막바지로 향하는 여름 패션…재고정리·역시즌 '이중 마케팅'

여름철의 마지막 달인 8월을 맞아 패션업계가 봄·여름 재고를 정리하는 '클리어런스'와 가을·겨울 상품을 앞당겨 할인 판매하는 '역시즌' 이중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컬리 낮배송 확대...격렬해진 ‘익일배송’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 운영 지역을 제외한 곳에서도 배송 서비스를 강화해 온라인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 최근 e-커머스(전자상거래)업계에서 불붙은 익일배송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모양새다.
 

뉴 카카오…'초거대 AI·슈퍼앱' 선보인다

카카오가 3일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개인 간 소통과 커뮤니티, 비즈니스 기능을 한군데로 모은 ‘슈퍼앱’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카카오톡 하단 메뉴에 있는 다섯 개 탭 모두에서 하루 활성이용자 수(DAU) 1000만 명을 넘기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또 챗GPT와 비슷한 초거대 생성 인공지능(AI)을 연내 선보이겠다고 공언했다. 이르면 오는 10월 초거대 AI ‘코GPT 2.0’을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프, '슈퍼투데이특가' 일 1억 매출 파트너 6.3배 증가

'슈퍼투데이특가'는 위메프가 시즌 이슈와 트렌드 등을 고려해 매일 6개 상품을 선정하고 한정 시간 초특가로 선보이는 타임 마케팅이다. 위메프는 플랫폼 전면에 상품을 내세우며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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