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14)



 

'SK텔레콤 AI 커머스 '티딜', 상반기 거래액 1천억 돌파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반 커머스 '티딜(T-Deal)'이 올해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티딜은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부합한 큐레이션 문자메시지(SMS)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반 커머스 '티딜(T-Deal)'이 올해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티딜은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부합한 큐레이션 문자메시지(SMS)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첫 화면에 숏폼·개인화 AI 도입…네카오 확 바뀐다

국내 양대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하고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 네이버는 기존 앱에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하고 숏폼 서비스도 전면에 내세웠다. 인공지능(AI) 기반의 검색 서비스도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카카오도 카카오톡(카톡)을 ‘종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개편 작업을 숨가쁘게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 탭에 인스타그램의 스토리와 유사하게 콘텐츠를 올린 뒤 24시간이 지나면 삭제되는 서비스를 3분기 내 도입할 예정이다.
 

'숏폼 확대하고, 공감 주고받고…네이버-카카오 서비스 실험

네이버는 현재 쇼핑·라이프와 홈, 뉴스·콘텐츠 등 3개로 나눠진 네이버 모바일앱의 하단 탭을 4개 탭(홈·콘텐츠·쇼핑·클립)으로 재구성해 개편할 계획이다. 카카오도 다양한 숏폼을 모아볼 수 있는 '클립' 탭을 마련해 전면 배치하는 것이 두드러진다. 최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공감을 가장 많이 주고받은 친구를 확인할 수 있는 '친구의 발견' 베타(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볼 수 있는 첫 번째 탭인 '친구' 탭에서 이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온, ‘8월 온세일·온앤더뷰티 위크’ 진행

롯데온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8월 온세일?온앤더뷰티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뷰티, 패션, 스포츠&레저, 식품, 홈리빙 등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뷰티 버티컬 온앤더뷰티는 ‘온앤더뷰티 위크’를 진행하고,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진정 및 보습 상품을 준비했다.
 

“한국인 출퇴근에만 96분 쓰며 모바일 쇼핑 많이 해”

“작년에만 전 세계에서 모바일 시장을 둘러싸고 5000억달러(약 650조원) 지출이 발생했습니다. 앱 광고 매출과 앱에서 소비자들이 쓴 돈을 합치면 그 정도 됩니다.” 국제 모바일 마케팅 분석 기업 애드저스트의 사이먼 뒤사르 최고경영자(CEO)는 “한국인은 매일 출퇴근에 평균 96분을 쓰면서 모바일 쇼핑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된 작년에는 쇼핑 앱 방문이 전년 대비 123%나 증가했다”고 말했다.
 

'다날, 후불결제 서비스 '소비it' 출시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 다날은 KB국민카드 사내벤처팀 ‘하프하프’와 공동 개발한 후불결제(BNPL) 서비스 '소비it'을 개시했다. 소비it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계좌이체 등 기존 결제 수단이 없는 소비자도 이용할 수 있는 할부 구매 플랫폼이다. 앱 마켓에서 내려 받아 쓸 수 있다.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하면 다날이 이를 대신 구매해 전달하고, 소비자는 분할 개월에 따라 다날에 납부하는 방식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