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UI 테스트 안내 (파워링크 스마트블록 포함)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3년 8월 21일(월)부터 8월 27일(일)까지,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이용 중인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3년 8월 21일(월) ~ 8월 27일(일) 
  * 테스트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검색광고 결과의 일부 트래픽
  * 테스트 상품 : 파워링크,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 테스트 내용
- 사이트검색광고의 성과 향상을 위한 노출 변경 테스트입니다.

■ 과금
- 테스트를 통해 노출된 영역에서 발생한 클릭도 정상 과금됩니다.

■ 테스트 세부 내용
-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 테스트 대상 상품의 디자인 요소가 일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동안 일부 트래픽에서 아래와 같이 광고가 여러가지 형태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파워링크 폰트 컬러 및 사이즈, 확장 소재 형태 및 사이즈 등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이미지 및 카드 사이즈와 폰트 컬러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노출 화면 예시>

1) 파워링크 폰트 컬러 및 사이즈, 확장소재 형태 및 사이즈 등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이미지 및 카드 사이즈와 폰트 컬러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UI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의 경우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PC/모바일 파워링크(파워링크 스마트블록 포함)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테스트는 상기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UI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세부 UI는 광고주분들이 입력한 소재의 내용, 경쟁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파워링크 이미지' 추가 시, 충분히 큰 사이즈의 이미지(104px 이상) 등록을 권장 드립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