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커머스솔루션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 안내 드립니다.(9/1)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9/1(금)부터 비즈월렛으로 결제한 커머스솔루션 결제건의 증빙이 세금계산서에서 현금영수증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변경사항
- 변경 전

- 증빙 발행 : 비즈월렛으로 결제한 커머스솔루션 결제금액에 대해 '세금계산서' 를 월 1회 발행 (품목명 : 네이버 솔루션결제액)
- 발행 금액 : 대상 기간 결제금액을 합산한 금액으로 발행
- 발행 시점 : 회차완료일이 속한 달의 말일자를 작성일자로 익월 초에 발행 (월 1회)


- 변경 후

- 증빙 발행 : 비즈월렛으로 커머스솔루션 결제 시 결제금액에 대해 결제 건별 '현금영수증' 발행
- 발행 금액 : 결제 건별로 솔루션 결제금액에 대해 발행
- 발행 시점 : 회차완료일+1일 새벽에 발행


※ '회차완료일'이란 해당 결제건에 대해 솔루션 이용이 종료되는 시점으로,
예를들어, CLOVA 고객 맞춤 상품추천 솔루션을 7/30에 1,000원 결제 후 8/2 ~ 9/1동안 사용한 경우
9/1이 회차완료일로 적용되어 9/2에 1,000원 결제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


■ 변경시점
회차완료일이 9/1일 이후인 결제 건부터 '현금영수증' 이 발행될 예정입니다.

※ 솔루션 결제일이 7/30이 결제건부터 9/1에 회차완료됩니다.
※ 단, 솔루션 이용중에 8월 중에 잔여 사용기간을 환불 받은 경우는 8월 세금계산서 대상에 포함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가이드
[가이드1] 7/30 이후 커머스솔루션 결제 내역이 있는 경우

7/30 이후 커머스솔루션이 결제 되었다면, 9/1 이후에 회차완료되어 현금영수증이 발행될 예정입니다.

 

- 8/25일(금) 부터 [정산관리 > 비즈월렛 관리 > 내역 조회]에서 '커머스솔루션 결제' 내역을 확인하여 [현금영수증 정보 수정]을 진행해 주세요!

- 현금영수증 발행 내역 : □ 발행 예정을 체크하여 검색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 희망하는 발행 용도(개인 소득공제용 / 사업자 지출증빙용)로 현금영수증 정보로 수정해 주세요.
- 여러 개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고, 이미 결제가 완료된 내역들은 결제 건별로 [현금영수증 정보 수정] 이 필요해요.


-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현금영수증 정보 수정] 을 못한 경우, 회차완료일+1일에 자진발급 처리되며 홈택스에서 조회 후 정보 수정이 가능해요.


[가이드2] 커머스솔루션 구독중인 판매자인 경우
커머스솔루션 정기결제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자동으로 희망하는 현금영수증 신청정보로 발행될 수 있도록 판매자 현금영수증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 8/25(금) 부터 [정산관리 > 비즈월렛 관리 > 내역 조회]에서 [판매자 현금영수증 정보] 를 등록해 주세요!

- [판매자 현금영수증 정보] 등록 이후 결제되는 건들은 자동으로 해당 정보로 현금영수증이 발행될 예정이에요.
- [판매자 현금영수증 정보] 등록 이전에 이미 결제된 건들은 [가이드1]에 맞추어 진행해주세요.

 



# 비즈월렛 관리 > 내역조회



# [현금영수증 정보 수정] 버튼 클릭 시 팝업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일대일문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일대일문의 링크 : https://help.sell.smartstore.naver.com/mail/form.help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