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17)


 

짜증나지만 효과 큰 유튜브 중간 광고…유니스트, 뇌과학적 규명

유튜브 등 영상 콘텐츠의 중간 광고가 불러일으키는 부정적 감정이 기억 형성에 촉매 역할을 해 광고 효과를 높인다는 뇌과학적 연구 결과가 나왔다. 유니스트(UNIST)는 16일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김성필 교수팀이 뇌파(EEG)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는 동안 광고 정보를 기억하고 정서적으로 반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뇌파 측정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혀냈다고 밝혔다.
 

유튜브 1초, 페북 5초… 고의 ‘접속 지연’ 의혹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트위터가 엑스(X)로 탈바꿈한 뒤 최근 페이스북 등 일부 다른 웹사이트 링크로 이동할 때 접속이 느려진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사이트들은 공교롭게도 모두 머스크와 껄끄러운 관계여서 일부러 접속을 지연시킨 것이라는 의혹이 나온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위기론’ 카카오톡, 전면 개편 한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위기론이 나온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1위인 카카오톡의 뒤를 유튜브가 바짝 쫓아오자 카카오가 긴장감을 숨기지 않고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했다. 일상의 모든 것을 담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앱으로 거듭나 모든 국민이 매일 이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생성 AI 기반 검색 업데이트

구글이 생성 인공지능(AI) 기반 검색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어려운 단어의 정의를 쉽게 보고, 길고 복잡한 기사나 논문을 핵심만 요약해 보여준다. 15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현재 제공중이거나 곧 나올 새로운 기능 3가지를 소개했다. 구글은 현재 생성 AI를 검색도구에 걸합한 '서치 제너레이티브 익스피리언스(SGE)'를 제공하고 있다.
 

11번가 과외받은 사장님들… 거래금액 무려 7배 불렸다

11번가의 새 판매자 지원책이 호응을 얻으며 거래액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스타 셀러를 키워 동반성장 플랫폼을 육성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 넓혀줄 수 있다는 점에서 성공한 모델로 평가 받는다.
 

씨브이쓰리,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서비스 ‘이데리’ 출시

이데리는 네이버, 카카오, 11번가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매일 진행되는 핫딜, 기획전과 베스트 상품의 판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랭킹과 통계로 보여주는 웹 서비스다. 온라인 판매자, MD, 마케터, 플랫폼사를 위해 상품 및 옵션 정보, 매출액, 판매량 등 판매와 관련된 지표들을 추정하여 수치와 통계로 제공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