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지면부터 네이버 메인지면까지! 쇼핑전용 광고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2가지의 쇼핑 전용광고들이 
쇼핑지면 + 네이버의 주요지면으로 노출지면이 확대되어 해당내용을 공유해드립니다.

 

노출 가능한 지면이 확대된만큼 더 높은 도달과 ROAS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2가지 쇼핑 전용 광고들의 노출지면 선택방법과 활용 노하우! 알려드려요.

 

 

첫째. 네이버 성과형 광고에서 쇼핑 전용광고를 찾는 방법!

성과형 광고의 첫단계인 캠페인 만들기 단계에서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쇼핑소식광고)과 카달로그판매 캠페인 (NDA광고)를 선택해주세요.


 

각캠페인별 광고가 노출되는 형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둘째, 캠페인 생성후 설정하실 수 있는 광고그룹만들기 단계에서 게재위치부분을 선택해주세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를 선택하여 모든 지면 노출을 선택하실 수도있고 
직접 선택을 통해 네이버 메인 / 서비스통합 / 쇼핑영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넓은 도달을 원하신다면 모든 지면을, 쇼핑 고객을 집중적으로 타게팅 하시고 싶으시다면 쇼핑영역을 선택해주세요.


 

셋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과 카달로그 판매 캠페인 두가지를 함께 집행해 보세요.

 

두가지 상품모두 쇼핑 전용 상품이고 쇼핑지면과 네이버 주요지면에 노출된다는 공통점이있지만 두 상품을 함께 집행했을때 시너지를 내실 수 있습니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은 광고 소재내 쿠폰 뱃지, 프로모션 뱃지를 노출하여 하나의 상품 또는 기획전에 집중적인 구매전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알림받기 고객을 타겟으로 포함할수 있어서 알림받기 고객 타게팅시, 미설정대비 더 높은 효율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카달로그 판매 캠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의 여러상품을 추천해주는데요.

스토어 상품 DB와 연동하여 자동으로 광고소재가 만들어지며, 네이버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매칭이 가능하여 내스토어로의 재방문과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두가지 캠페인 모두를 함께 집행하시면 시너지를 내실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쇼핑 프로모션(쇼핑소식광고) 관련 상세내용은 상품소개서를 참고해주세요

카달로그 캠페인 (NDA광고) 관련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성과형 이용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해당 가이드는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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