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18)


 

이마트, 새 먹거리 ‘광고사업’ 낙점 …‘리테일 미디어’ 성공할까

올해 2분기 부진한 실적을 발표한 이마트가 돌연 새 먹거리로 ‘광고 사업’을 내세웠다. ‘리테일 미디어’, 구매 시점 맞춤형 광고를 새로운 수익원으로 점찍은 것이다. 쿠팡 등 신흥 유통 공룡이 기존 유통 강자의 자리를 위협하는 상황에서 상품 판매만으로는 자리를 지키기 어렵다는 판단에서 비롯된 전략으로 풀이된다.
 

네이버 "AI 솔루션·브랜딩으로 SME 성장 돕겠다"

최 대표는 "AI 솔루션에 대한 장벽을 허물기 위해 일정 기간 무료 이용권으로 솔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SME의 솔루션 첫 진입을 돕는 시도가 있으면 좋겠다"며 "SME들이 자신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솔루션 운영 비용을 비롯한 사업 리소스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SME의 AI 리터러시를 높이는 방안에 대해 고민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우리만 팔아요” 이커머스, 불붙는 '단독 상품' 경쟁

이커머스 업계가 단독 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차별화된 상품 판매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유입도 늘리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 증대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만큼 업계 간 단독 상품 판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구글이 지원한 스타트업 매출 평균 62% 늘었다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손잡고 국내 애플리케이션·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의 '창'과 구글플레이의 '구' 등 앞 글자를 땄다. 구글코리아는 홍보 영상 제작 또는 캠페인 운영 지원, 창업 성장 지원 세미나, 글로벌 진출을 위한 1대1 심층 컨설팅, 다수 벤처캐피털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모티브인텔리전스 “CTV 광고 성과측정 지원한다”

모티브인텔리전스(대표 양준모)가 최근 애드저스트(Adjust), 앱스플라이어(AppsFlyer)와 함께 'CTV 광고 인앱 성과측정 지원 측정 방안'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사는 향후 모바일게임, 모바일 커머스, O2O 앱 광고주들이 모티브인텔리전스의 CTV 광고를 집행할 경우 앱 설치, 앱 실행, 회원 가입, 구매 등 앱 내 전환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련 광고 성과를 세부적으로 확인토록 돕는다. 모바일 게임이나 모바일 커머스 등 앱 광고주 그룹도 CTV 광고를 퍼포먼스 광고 매체로 적극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모티브 측 설명이다.
 

“동네 가게, 300m반경 광고 하세요”…당근마켓

지역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마켓이 ‘300m반경’에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 가게를 알릴 수 있는 광고 상품을 내놨다. “좁게, 더 좁게!” 지역 가게들을 위한 필수적인 ‘하이퍼로컬 광고’ 기능이 동네 가게에 출시됐다. 국내 최초로 300미터 반경 내에서 세밀한 타겟 광고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도보 5분 거리 안에서의 모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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