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추적기능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기능에 '매치 방식' 추가 제공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사용자 검색어와 키워드를 매치하는 방식이 다양해졌고, 다양해진 매치 방식이 정보로서 가치가 있다는 판단으로 
'추적기능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에 <매치 방식> 정보를 추가 제공합니다.



< 추적기능에 '매치 방식' 정보 추가 제공 안내 >


■ 적용 일정
2023년 09월 18일(월)

■ 변경 사항
'추적기능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항목에 <매치 방식> 정보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매치 방식은 'n_match' 파라미터로 제공되며,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치 : 1
- 키워드 확장 : 2
- 연관 검색 : 3
- 일치(유사 검색어) : 4
- 스마트 블록 : 5

위 값의 제공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추적기능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경우

1)    파워링크 캠페인

- 변경 전 : 총 9개의 파라미터가 제공됨
> n_campaign_type, n_ad_group, n_media, n_ad, n_keyword, n_keyword_id, n_query, n_rank, n_ad_group_type

- 변경 후 : 매치 방식(n_match)이 추가되어, 총 10개의 파라미터가 제공
> n_campaign_type, n_ad_group, n_media, n_ad, n_keyword, n_keyword_id, n_query, 
n_match, n_rank, n_ad_group_type


2)    쇼핑검색 캠페인

- 변경 전 : 총 11개의 파라미터가 제공됨
> n_campaign_type, n_ad_group, n_media, n_ad, n_keyword_id, n_keyword, n_query, n_rank, n_mall_pid, n_mall_id, n_ad_group_type

- 변경 후 : 매치 방식(n_match)이 추가되어, 총 12개의 파라미터가 제공
> n_campaign_type, n_ad_group, n_media, n_ad, n_keyword_id, n_keyword, n_query, 
n_match, n_rank, n_mall_pid, n_mall_id, n_ad_group_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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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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