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24)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 크기 줄어든다

새 버튼은 기존 버튼에 비해 크기가 1/3가량 줄어들고, 색상도 더 투명해졌으며, 모양도 사각형에서 타원형으로 바뀌는 등 이전보다 누르기 어려워졌다. 버튼 속 글자 ‘Skip Ads’에서 ‘Ads’의 첫글자도 소문자로 바꿔 ‘ads’가 됐다.
 

"숏폼보다 화장품 바로 산다"…'클립' 전면 배치한 네이버

AI(인공지능)가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의 숏폼 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숏폼을 보다가 가고 싶은 장소를 예약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을 숏폼 내 제품 링크를 클릭해 구매하거나, 궁금한 것은 숏폼 내에서 블로그로 접속해 검색할 수도 있다.
 

중소유통센터, 11번가 등과 중소·소상공인 판로 지원 '맞손'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온라인커머스 3사는 중소·소상공인의 입점을 지원하기로 했다. 입점이 결정된 중소·소상공인은 온라인커머스 3사에서 제공하는 MD 매칭 컨설팅 지원, 기획전 및 할인쿠폰 지원,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하루 한 브랜드만 파격세일'…유통업계 이색 특가전 '후끈'

최근 온라인 유통 플랫폼(이커머스)에서 하나의 브랜드만 전폭 지원하는 판촉 이벤트가 인기다. 이커머스는 매출·방문객 수 증가 효과를 챙기고, 협력사는 재고 소진은 물론 브랜드 및 신제품 홍보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협업 사례가 늘고 있다.
 

위기의 오픈마켓… 생존 답을 찾다

최근 시장에서는 쿠팡, 네이버와 같이 자신들만의 가치를 찾고자 시험에 들어간 e커머스 오픈마켓 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11번가와 G마켓이 대표적인 업체들이다. 여타 업체들이 시장 흐름에 따라 멤버십을 강화하며 고객을 붙잡아 두는 '잠금효과'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들 업체는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정립하는 데 방점을 두고 있다.
 

"G마켓 신세계유니버스 회원, '영화·배달' 만족도 높아"

G마켓은 멤버십 고객 7월 한달 간 버티컬 혜택의 유형별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영화티켓 할인 이용률이 33%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음식배달 할인 혜택 이용률 역시 30%에 달하며 인기가 높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