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8.30)


 

오픈AI, '생성AI' 기업 시장으로 진격

오픈AI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기업 시장 공략을 연일 강화하고 있다. 지난주 거대언어모델(LLM)의 보급형 버전인 GPT-3.5 터보의 미세조정 기능을 선보인데 이어,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
 

티몬, T프라임 4월 이후 18배 성장…"마케팅 지원·상품 확대 주효"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이 올해 4월 이후 18배 이상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T프라임은 티몬이 큐텐의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입점 셀러들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 등을 원스탑 지원하며 국내는 2일, 해외는 5일전후로 배송해준다.
 

쿠팡, 중소제조사와 동반 성장…"패션PB 이용자 3년 만에 4배↑"

쿠팡은 자체 브랜드(PB) 패션 이용 고객이 출시 3년만에 334% 늘어 4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좋은 상품을 늘린 점이 성과 핵심 원동력으로 꼽힌다.
 

다나와, 신학기 앞두고 태블릿PC 거래액 39%↑

가을 신학기 용품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기능은 강화된 IT기기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가을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태블릿PC, 휴대폰 등 IT기기의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바타 쇼호스트에 3D 코디…현대홈쇼핑서 신개념 AI 생방송

방송에서는 또 고객이 요청한 다양한 아이템 착용 모습을 실시간 3D 이미지로 선보인다. 고객이 판매하는 상품에 청바지가 어울리는지를 물으면 즉석에서 청바지를 입혀 보여주는 방식이다. 즉석 이미지 생성 기술로 1분에 최대 20가지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고객이 다양한 매칭법과 스타일링을 미리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틱톡, 인스타그램 제쳤다…2025년엔 美 최대 소셜플랫폼"

짧은 동영상(쇼츠)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에서 확대되는 제재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2025년에는 미국내 이용시간이 페이스북을 넘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28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미국 시장조사기관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는 최근 보고서에서 틱톡이 2025년 미국에서 최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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