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2023년 9월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3년 9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1:1 이미지 지원 - 2023년 9월 7일 (목)
 
■ 상세 변경 내용  

[1]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1:1 이미지 지원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광고 집행 시 1:1 비율의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7일 부터 1:1 이미지 신규 비율 등록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소재의 경우  1.91:1 (1200x628px) 비율 이미지로의 광고 집행 가능했으나, 
여러 매체와 지면에서 다양한 피드 지면이 확대됨에 따라 보다 다양한 비율의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이용자의 반응을 조금 더 이끌어 내어,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1:1 (1200x1200px) 비율을 신규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  2023년 9월 7일 (목) 14시 이후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상품 UI 및 노출 가능 지면 안내
 
1) 상품 UI 예시



- 광고 노출 위치에 따라 UI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소재 제작 가이드는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노출 지면
-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1:1 광고는 네이버 서비스 내 피드 콘텐츠가 노출되는 지면에서 게재될 수 있습니다. 
- 적용일 기준 "네이버 홈 피드, 추천/구독, 지식+" 지면에서 광고가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카페 새글 피드' 지면의 경우 9월 중 확장 노출 예정입니다. 


3. 플랫폼 변경 사항 및 소재 생성 안내
 
1) 플랫폼 변경 사항 
-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소재 생성 시 1:1 비율 광고 이미지 등록 및 소재 생성이 가능합니다.
- 등록 이미지 규격 : 1200x1200px (1:1) / JPG,JPEG,PNG / 800KB 이하
 
2) 네이버 이미지 피드형 1:1 광고 소재 등록 방법
① 캠페인 설정 

-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전환 / 웹사이트 트래픽 / 앱 설치 중 택1

② 광고 그룹 설정
- 디바이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선택' 또는 '직접 선택 - 모바일' 선택 포함
- 게재 위치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 위치 선택' 또는 '직접 선택 - 네이버 > 피드 영역' 선택 포함
 
③ 광고 소재 설정
- 소재 타입 : 네이티브 이미지 선택
- 소재 구성 유형 : 피드형 선택 포함
- 광고 이미지 추가 : 1200x1200px 이미지 업로드 및 등록 설정



4. 주의 사항
- '네이버 > 피드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하더라도, 일부 지면에서는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1:1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페 새글 피드' 지면의 경우 9월 중 확장 노출 예정이며, 신규 지면 확대 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형 1:1 이미지는 적용일시 이후부터 등록 가능합니다. 
  적용일시 이전에 미리 1:1 이미지를 준비해 두시면 보다 빠르게 소재 생성 및 집행이 가능하므로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