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9.04)


 

24시간 지나면 '펑' 삭제…카톡, 메신저 한계 넘는다

카카오톡의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펑' 출시가 임박했다. 이용자 체류시간 확대를 위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카카오가 '오픈채팅'에 이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능을 하는 펑으로 메신저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야심차게 에디터까지 뽑았던 카카오뷰 결국 '폐지'

한 때 카카오톡의 세 번째 탭과 포털 다음 첫 화면을 장식했던 카카오뷰 서비스가 2년 만에 폐지된다. 창작자들에게 아웃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지만 가십성 콘텐츠가 많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전락하기도 했다. 카카오가 서비스를 사실상 방치했고 품질 관리에 소홀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큐텐, 이커머스 셀러 대상 '글로벌 통합 광고' 사업 본격화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를 연달아 인수한 이커머스 기업 큐텐이 광고 솔루션 바탕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꾀한다. 기술 전문 자회사 지오시스가 개발·운영하는 ‘스마트애드’를 공통으로 적용해 통합 마케팅 근간을 만들고 국내 판매 효율 개선과 해외 진출을 기대하는 셀러들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네이버 멤버십 전용관 오픈…맞춤 브랜드 할인 제공

멤버십 전용관은 매일 오전 10시마다 타임특가가 제공되는 ‘멤버십 특가런’ 네이버도착보장 상품을 높은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는 ‘도전! 최저가’ 매달 다양한 브랜드사 할인 쿠폰 큐레이션이 제공되는 ‘이달의 쿠폰’으로 구성된다.
 

유통업계, 환경 살리는 '에코 프렌들리' 동참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환경을 생각한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플라스틱 자원을 순환하는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이 눈길을 끈다. 이런 흐름은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며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습과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쿠팡, '로켓배송' 뱃지는 직매입만...3PL은 '판매자로켓'으로 통일

쿠팡이 자체 물류 시스템인 로켓그로스를 사용하는 3PL(3자물류) 상품에 대한 뱃지를 '판매자로켓'으로 통일한다. 기존에는 직매입 상품이 아니라도 최저가 등 일부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3PL에도 '로켓배송' 뱃지를 부여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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