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9.05)


 

인스타·페북 유료버전 나오나… 메타, EU규제 우회 카드 검토

메타는 그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구조를 택했다. 특히 유럽은 북미 다음으로 메타에게 두 번째로 수익성이 높은 지역이다. 유럽 지역에서의 광고는 메타 전체 광고의 10%에 달한다. 그러나 EU에서 개인정보 수집 등을 둘러싸고 규제가 엄격해지면서 유료 버전을 검토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로컬’이 곧 ‘힙’…지역명 붙으면 인기 폭발

올해 상반기부터 유통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른 단어가 있다. ‘로코노미(Loconomy)’다.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의 특색을 담아 만든 상품을 뜻한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식품, 관광 명소를 활용한 여행 상품 등이 대표적인 ‘로코노미 상품’이다.
 

틱톡 대항하려다…"광고 매출 하락세" 유튜브 어쩌나

유튜브가 딜레마에 처했다. 전 세계에 숏폼 열풍을 불러온 틱톡에 대항해 숏폼 콘텐츠를 강화하다 시청자들이 핵심 사업인 기존의 긴 동영상을 외면하게 만들고 있다는 지적이 내부에서 나왔다.
 

추석 명절 대목 시작..유통업계 일제히 선물세트 프로모션 돌입

유통업계가 이달 말 대목인 추석을 앞두고 고객을 끌어 모으기 위한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인 추석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가는 백화점은 신선식품 품질과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커머스는 배송 지정 상품 확대로 오프라인 채널과 경쟁에 나섰다.
 

“이 제품, 대박났다며?”…‘디지털 광고판’ 흔드는 네이버·카카오

플랫폼 업계가 신규 광고상품 출시와 기존 광고 개편에 나섰다. 네이버는 신규 광고상품으로 약세를 나타냈던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의 돌파구를 마련할지 주목된다. 카카오는 기존 광고의 노출 위치를 개선하고 포털 다음에서 새로운 광고 기능을 선보였다.
 

위메프, 10일까지 'W프라임위크'…4천여종 상품 할인

W프라임은 위메프가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기업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상품 등록부터 재고 관리, 배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국내는 익일, 해외는 5일 이내에 출고될 수 있도록 돕는 등 물류 운영 효율화와 빠른 배송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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