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9.07)


 

카카오, ‘소상공인 지원 통합 사이트’ 오픈

카카오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제공된 지원금을 사업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용 가이드 및 꿀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업의 유형에 맞는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도 소개한다.
 

‘추석 선물세트’ 온라인 사전구매로 몰린다

이번 추석을 비롯해 소비자들이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양상이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소비가 이뤄졌다면, 최근에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비가 최근 급격히 늘고 있다.
 

'황금추캉스' 잡자…고삐 쥐는 이커머스 업계

추석부터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잡기 위해 이커머스 업계가 고삐를 쥐고 있다. 이른바 '황금추캉스(추석+바캉스)'를 겨냥해 각종 여행 상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물류 시설과 시스템을 정비해 대목까지 잡는 플랫폼도 있다. 
 

전통시장과 손잡은 중기유통센터…"먹거리 페스티벌"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서울 양천구 행복한백화점에서 지역 전통시장인 신영시장과 '먹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해 '황금녘 동행축제'에 동참한다. 행복한백화점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백화점이다. 이번 황금녘 동행축제를 맞아 행복한백화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 10년 간 중소상공인 140만명 디지털 전환 도왔다

네이버가 SME(중소상공인)의 교육과 창작자를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네이버 스퀘어’와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이 각각 32만명, 108만명의 SME 및 창작자들에게 교육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들 플랫폼은 10년간 총 140만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
 

G마켓, '라이징 신선갑' 프로모션…식품 최대 30%할인

신선갑은 신선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2월 선보인 월간 정기 프로모션이다. 9월 행사는 신규 셀러 판매활동 지원을 위해 올해 신규 입점한 350여 셀러의 우수상품으로 구성했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G마켓과 옥션 전 회원에게 매일 5장씩 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