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검색결과 하단 ‘서치피드’ 에서 다양한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여 더 확장된 탐색 경험을 지원합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통합검색 결과 하단에서 다양한 콘텐츠 추천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하여 더욱 새로운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제공합니다. 이전 공지를 통해 서비스의 사용성을 확인하기 위해 일부사용자를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관련 공지:



 

서치피드에서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콘텐츠 탐색에 유용한 연속 스크롤 방식과 검색결과 소비 부담과 피로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피드형 배치와 콘텐츠 미리보기를 함께 제공합니다.

특히 피드형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는 끊김없이 심리스한 검색 흐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이나 재검색이나 문서를 클릭하지 않고도, 찾고자 하는 정보에 한발 더 나아가는 추천을 기대합니다.

 

예를 들어, '캠핑용품’을 검색하면, 감성 캠핑용품이나 가을캠핑 후기도 보여주고 텐트, 체어, 테이블 등 다양한 용품에 대해 쇼핑상품뿐 아니라 관련되 키워드로 한 번에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한 발 더 나아가 사용자가 관심있을 캠핑요리나 차박용품과 같이 다양한 정보들을 확장하여 추천하고 있습니다.

 



서치피드는 일부 질의에 대해 UGC 및 쇼핑블록 등을 시작으로, 숏폼, 이미지, 로컬 등 다채로운 추천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으로 앞으로도 검색과 추천 기술을 끊임없이 고도화 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