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네이버 통합검색 UI 개편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네이버 검색은 ‘네이버 검색 UX/UI 개편 철학과 방향성’에 따라 특정 정보를 습득하는 것 뿐 아니라 정보를 탐색하고 발견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의 일환으로 통합검색 UI 개편을 준비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보다 체계적인 개편을 위해 서비스 출시 전에 A/B 테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달라지나요?


이번 통합검색 UI 개편은 검색 결과의 랭킹이나 기능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글자 크기, 컬러, 그리드 등의 UI 구성 요소를 재정의하여 새롭고 통일된 UI로 개선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직관적인 정보 인지와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여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빠른 학습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개편된 UI에서는 주요 시각적 요소들을 둥근 형태로 개선하고 핵심 정보에 대한 사이즈와 명암비를 조정하였으며, 보이지 않는 균일한 그리드 하에 정보를 규칙적으로 배치하여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이는 시각적 피로도를 낮추고 가독성을 높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습득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9월 내 일주일 간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통합검색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분석하고 의견을 수용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검색 경험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새로워질 통합검색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 네이버 검색 UX/UI 개편의 철학과 방향성을 미리 소개합니다

- 네이버 탭 검색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함께 많이 찾는' 서비스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함께 많이 찾는' 서비스로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세요.

- 검색 흐름 끊김 없이 탐색 가능한 확장형 검색, ‘서치피드’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 공식블로그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