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9.20)


 

네이버 AI 검색 'CUE:' 20일부터 베타 서비스

네이버가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 기반 AI 검색 'CUE:'를 20일부터 베타 서비스한다. 큐:는 복잡한 질문도 사람처럼 이해해 답변해주는 검색 서비스로 장소와 쇼핑, 예약 등에 강점을 지녔다. 네이버는 큐:를 검색 목적 달성을 돕는 어드바이저라고 밝힌바 있다. 복잡하고 긴 질의를 이해하고 답변 생성에 필요한 신뢰도 있는 최신 정보를 활용해 입체적인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클로바X’로는 부족해… 네이버, 후속 AI 서비스로 반전 노린다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클로바X’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망감이 커진 가운데, 네이버가 후속 AI 서비스로 반전을 노린다. 클로바X가 챗GPT에 대항하는 네이버의 단독형 챗봇 서비스였다면, 앞으로 선보일 신규 AI 서비스는 초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기존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디지털 생태계 리포트' 발간..."파트너·지원 규모 계속 확대"

네이버가 ‘디지털 생태계 리포트 2023’를 발간하고, 클라우드·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기술을 기반으로 중·소상공인(SME)·창작자·스타트업 등 파트너들과 만들어가는 기술 생태계 방향성과 의미를 공유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명절선물 식품' 온라인 불법광고 우려…식약처 집중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현혹하는 불법·부당광고 행위를 근절해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식품 등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온라인 부당광고를 집중 점검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는 누가 키워? 게임으로 키우면 한우도 드려요

앱에 보상형 미니게임을 도입하는 것은 마켓컬리뿐이 아니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 집은 식물을 기르는 게임을 최근 선보였고 농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팔도감은 한우를 키우는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와 중국 앱 알리익스프레스도 앱에 미니게임을 넣어 이용자가 게임에서 얻은 점수를 쿠폰이나 포인트로 교환해주고 있다. 쇼핑몰 이용객들의 체류 시간과 이용 빈도를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한 전략이다. 특히 최근 물가 상승으로 앱을 통해 적은 돈이라도 차곡차곡 모으겠다는 ‘앱테크(앱+재테크)’족들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이커머스 시장 ‘쿠팡’ 독주, 신세계 유니버스클럽·컬리 맹추격

지난 2010년 창립된 쿠팡이 2021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면서 단기간에 고성장했다. 쿠팡이 상장부터 여기까지 걸린 시간은 고작 3년이다. 현재 쿠팡이 독주체제를 굳히고 있지만,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며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컬리 등이 맹추격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