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04)


 

메타, 페북-인스타 등서 묻고 답하는 AI 서비스… 챗봇 경쟁 가세

메타(옛 페이스북)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적용한 생성형 인공지능(AI) 대화 서비스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나 구글이 검색 기능 중심으로 기술을 고도화한 것과 달리 메타는 이용자 간 소통에 초점을 맞춘 AI 기반 대화 서비스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클릭 클릭' 포털 검색에 뜬 광고 마구 눌렀다…법원 "벌금형" 왜?

인터넷 광고를 마구 클릭해 광고주에게 과다한 광고요금이 부과되게 한 포털사이트 이용자가 벌금을 선고받았다.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검사 출신 변호사' 등을 검색한 뒤 B변호사의 검색광고를 27차례 클릭해 B변호사가 광고비 280만원을 부당하게 지출하도록 유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코바코 "내달 건설·에너지·가정용품 광고 증대" 전망

건설·플랜트·신재생에너지 등 '건설, 건재 및 부동산' (104.3), 에너지 난방기기 등 '가정용품' (103.7)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 증가를 전망한 이유로, 경기 불황에 맞선 친환경 ESG 신사업 출시 및 환절기 대비 월동 장비 집중 홍보 확대를 꼽았다.
 

애플, 자체 검색 엔진 구축하나…블룸버그 "구글 대체할 기술 갖고 있다"

애플이 자체 검색 엔진을 구축하면 회사의 광고 기술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의 광고 기술팀은 앱스토어의 검색 광고 기능과 애플 뉴스, 주식, 날씨 앱의 광고를 관리하고 있다. 이 팀은 애플 웹용 검색 엔진의 광고 사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위기는 기회" 이커머스, 홈쇼핑사와 시너지 높인다

이커머스 업계와 홈쇼핑사들이 손잡고 시너지를 내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홈쇼핑사들이 송출 수수료 갈등으로 유료방송 채널들과 계약 종료가 잇따르는 가운데 이커머스 채널로 눈을 돌려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분위기다.
 

"조립PC 100만원에 맞춰줘"…인터넷 쇼핑 AI에 맡긴다

앞으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필요한 물건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나 상품 사용 후기 등을 별도로 찾지 않아도 최적의 제품을 찾을 수 있을 전망이다. 가격비교 전문 사이트 다나와와 에누리를 운영하고 있는 커넥트웨이브는 최근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손잡고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프라이빗 LLM)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