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06)


 

“AI로 페북?인스타 광고 만든다”..메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도구를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도입한다. 이를 통해 문구 자동 생성, 이미지 재가공, 배경 생성 등 보다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홈쇼핑 업황 부진에…유통업계, 라방 키우기 속도전

TV 시청자 수 감소로 홈쇼핑 업황 부진이 예측되는 가운데 패션, 뷰티를 포함한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이를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이 한창이다.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라이브 커머스의 활황이다. 라방은 기존 TV홈쇼핑과 달리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문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즉석 이벤트 진행, SNS 등과 연동한 흡입력 있는 마케팅 연동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 홈쇼핑 자리를 대신할 새로운 카드로 주목받고 있다.
 

식품 업체들 “맛집 찾아라”… ‘음식 IP’ 확보 전쟁

식품 업계에서 맛집 레시피, 이른바 음식 IP(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확보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2~3년 사이 간편식 시장이 대폭 성장하면서, 경쟁사와 차별화된 레시피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담 팀을 꾸려 전국을 훑고 있는 것이다.
 

추석 연휴 마사지기·운동기구 등 판매↑…'나를 위한 소비' 주목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마사지기 거래액이 전주(9월 21일~25일) 대비 773% 증가했다. 효도선물용, 혹은 가사 노동에 지친 심신을 풀기 위해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적으로 코지마의 발 마사지기가 69% 신장하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돈 걷는 메타·X·틱톡… ‘무료 인터넷 서비스’ 막 내린다

최근 빅테크의 맞춤형 광고와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각국 규제가 본격화되고, 인터넷 서비스 이용자가 포화되며 상황이 바뀌었다. 더 이상 광고로는 돈을 벌기 힘들어진 빅테크들이 앞다퉈 ‘유료 구독 모델’을 선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테크 업계에선 “규제의 역설인 동시에,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시장에 새로운 장이 펼쳐지는 시점”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콘텐츠 사업 더 쉽게"…카페24, '워드프레스 블로그' 론칭

카페24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워드프레스 기반 수익형 블로그의 구축과 운영에 관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 블로그 운영 시 사이트 로딩 속도,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제너레이트 프레스 테마를 탑재했고, 구글 검색과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사이트킷과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바탕으로 더 많은 대상에게 블로그 게시글을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요스트 SEO 등을 장착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