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0.10)


 

‘우리말’ 제품 할인에 서체 무료 배포… 유통업계 ‘한글 마케팅’

9일 한글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한글을 새긴 특별판 제품을 잇달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기업들은 한글 서체를 무료로 배포하고 한글날 의미를 되새기는 기획전을 펼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한글날 577돌’을 기렸다 .
 

긴 추석 연휴, 여가 상품 불티…"남 '여행 상품', 여 'e쿠폰' 찾았다"

긴 추석 연휴의 영향으로 여가 생활과 여행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G마켓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9월28~30일)에 판매된 여행상품과 e쿠폰의 판매량은 지난해 연휴(9월9일~11일) 대비 큰 신장률을 보였다.
 

11번가, 생활형O2O '홈&카' 해체…비인기메뉴 없애고 효율 운영

11번가가 생활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플랫폼 '홈&카 서비스'를 7년 만에 해체한다. 도입 당시엔 e커머스가 가사도우미에 자동차 출장 정비, 음식 배달까지 제공하는 생활 플랫폼으로 발돋움하며 주목받았지만 이제는 일반화된 서비스인데다 세탁과 이사, 음식 배달 등은 각각의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다수가 된 점도 영향을 끼쳤다.
 

연말 소비자 잡기 총력…홈쇼핑·이커머스 할인행사 '치열'

홈쇼핑사와 오픈마켓 업체들이 연중 가장 큰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에 앞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입을 늘리고 매출액을 키워 수익성을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7배 비싸도 산다"…디깅러 공략 나선 차세대 플랫폼

MZ세대 소비자를 필두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일컫는 ‘디깅(Digging)’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디깅은 자신이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들면서 관련 제품의 소비까지 이어지는 것을 일컫는다. 특히 본인만의 취향과 색다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디깅 트렌드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글쓰기 돕는 네이버 생성형AI…내 말투 그대로 작성해 준다

클로바 포 라이팅은 네이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창작자, 사업자를 위한 창작 및 생산 도구다. 네이버의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결합한 새로운 버전의 글쓰기가 가능하다. 스마트에디터 상단 메뉴바 우측에 'AI 글쓰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클로바 포 라이팅의 활용 범위는 특정 주제에 국한되지 않으며, 사용자는 평소 작성해온 주제를 대상으로 블로그 창작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