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 신규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의 다양한 노출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11월 9일 (목)부터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이 통합검색 모바일 지면에 노출됩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2023년 11월 9일 (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면 : 모바일 통합검색 

* 노출위치는 키워드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라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세 내용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를 운영 및 등록 한 소재에 한정하여 광고 노출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 쇼핑 브랜드형 키워드 유형 중 '일반키워드'에 한정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검수가 통과된 일반키워드라 하더라도 키워드별 사용자 검색 수 및 반응, 쇼핑성 여부 및 노출 소재 수 등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세팅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 확장 소재 등록 도움말 보러가기 >


- 광고는 키워드별로 최대 5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 검색 지면에서 노출되던 쇼핑 브랜드형 광고가 모바일 통합검색 지면으로 확대되는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단, 통합검색 지면에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와 관계없이 이용자에게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가 등록된 광고만 노출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관련 확장 소재 : 브랜드 라이브, 브랜드 이벤트, 브랜드 데이)
 

-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 브랜드형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면, 검색광고 플랫폼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쇼핑 브랜드형과 동일하게 개별 광고 클릭 시, 해당 광고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지금 볼만한 브랜드’ 블록의 위치는 이용자 반응에 따라 달라집니다.


참고 링크

- '쇼핑검색광고-쇼핑 브랜드형' 확장 소재 만들기 : 도움말 보러가기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