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2023년 11월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3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 2023년 11월 9일 (목)
■ 상세 변경 내용
[1]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지면 확대
오는 11월 9일부터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집행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카탈로그 판매 켐페인은 사용자의 니즈와 관심을 고려해 스토어 상품을 추천해 주는 광고 상품으로, 그동안 카탈로그 광고는 네이버 게재 위치에서만 집행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네이버 외 다양한 네트워크 매체와 지면을 통해서도 광고주님의 카탈로그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 2023년 11월 9일 (목) 14시 이후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 변경 사항 및 설정 안내
1) 플랫폼 변경 사항
- 캠페인 목적 ‘카탈로그 판매’ 설정 시 광고 그룹 내 게재 위치 설정 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 표시
2) 네트워크 지면에 카탈로그 광고 집행 설정 방법
① 비즈채널 등록
- 도구 > 비즈채널 관리 메뉴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 또는 브랜드 스토어를 비즈채널로 등록
- 검수 승인 된 비즈 채널인 경우 광고에 설정 가능
② 카탈로그 생성
- 캠페인 만들기 > 카탈로그 판매 설정 후 하단 주의 사항의 ‘카탈로그 관리’ 링크를 통해 카탈로그 관리 메뉴 이동
- 비즈채널로 등록한 스토어 선택 후 카탈로그 생성
③ 캠페인 및 광고 그룹 설정
- 캠페인 : ‘카탈로그 판매’ 목적 설정
- 광고 그룹 : 게재 위치 에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설정 또는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설정
※ 보다 자세한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 설정 방법은 이전 공지 사항 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주의 사항
- 기존 ‘카탈로그 판매’ 캠페인에서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으로 설정 된 광고 그룹의 경우 적용 일자 이후 자동으로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가 포함되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로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신 경우 게재 위치 설정을 ‘직접 설정’ 으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게재 위치 항목만 선택하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퍼포먼스 네트워크 > 배너 영역’ 게재 위치를 설정했더라도, 카탈로그 광고 노출이 가능한 일부 매체의 지면에서만 광고가 노출될 수 있으며,
노출 가능 지면은 운영 중 추가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