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신규 광고 상품, 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을 출시합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 센터 담당자입니다.


"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 소개

2018년 10월부터 디지털/가전 (중/대형 가전) 카테고리의 제품도 쇼핑검색 광고를 진행할수 있게 됩니다.
일반 쇼핑몰 상품이 아닌 네이버쇼핑이 구축해놓은 제품 카탈로그로 연결되는 광고상품으로 자사몰이 없는 제조사/브랜드사도 광고를 집행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제품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 내용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는 2018년 10월 17일 부터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광고 시스템은 9월 19일부터 등록 가능)





특징
1. 네이버 통합검색 및 쇼핑검색 (PC/ 모바일) 결과에 제품 정보 노출
2.확장소재를 통한 신제품, 제품사진, 제품영상 등 다양한 정보 추가 가능
3.진행중인 이벤트, 홍보 캠페인을 함께 노출하여 마케팅 활동 시너지 가능


광고 가능 상품군
디지털/가전 (중/대형 가전) 카테고리의 카탈로그가 대상입니다.
-생활가전, 영상가전, 음향가전, 계절가전, 주방가전, 이미용가전
-휴대폰, PC, 노트북, 주변기기, 카메라/캠코더 용품 등
-일부 카테고리는 카탈로그를 생성하지 않아 광고 등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카테고리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집행 가능 광고주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국내 독점 유통권 계약자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노출
현재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한 검색영역에 노출되며, 광고개수 또한 동일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 및 중간 2~4개
-네이버 쇼핑검색 영역 상단 및 중간 4~8개


과금
검색영역에 노출된 광고 클릭 시 CPC 과금합니다.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1.네이버쇼핑 검색결과에 광고대상 제품의 카탈로그 페이지가 생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카탈로그 페이지 샘플보기 >

2.네이버 쇼핑에 광고 대상 제품이 없다면 카탈로그 생성을 요청해주세요. 브랜드사 가입하기 >
카탈로그 생성요청은 네이버 브랜드사 가입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 브랜드사에 가입하면 카탈로그 제작 및 수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혹은 브랜드 본사만 가입이 가능하며, 총판이나 판매자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단, 브랜드 본사가 브랜드에 대한 모든 권한을 위임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3.네이버쇼핑 공식몰을 등록하고 카탈로그 페이지 내 노출위치 혜택을 받으세요.
자사몰을 보유하고 있다면, 네이버쇼핑 브랜드사 가입 후 공식몰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식몰을 등록하면,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내 '공식판매처'가 표기되고 카탈로그 페이지 내 노출위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한정)

[네이버쇼핑 공식몰 등록방법]
브랜드사 가입 완료 > 쇼핑파트너존 브랜드사 ID 로그인 > 정보관리 > 정보수정 > 공식몰 등록 메뉴에서 신청
※공식몰은 일부 인기 브랜드에게만 제공되는 한정적인 서비스이며, 심사 후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1) 쇼핑검색광고- 제품 카탈로그형은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등록/운영할 수 있습니다. (2018년 9월 19일 예정)
광고 시스템 '쇼핑캠페인' 하위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그룹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쇼핑캠페인은 '쇼핑몰 상품형' 광고그룹으로 일괄 변경됩니다.

(2) 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에서는 더 다양한 확장소재가 노출됩니다.
네이버쇼핑 정보를 활용한 확장소재 외 신제품, 홍보문구, 제품사진, 이벤트, 제품영상 등 다양한 확장소재가 추가됩니다.
광고소재 및 확장소재 등록에 대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더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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