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12.19)


 

학업·연애 궁금증 많은 1020 지식iN으로 모였다...관심사 소통하는 커뮤니티로 역할

네이버에 따르면 올해 지식iN에서 사용자가 직접 생성한 질문과 답변 수는 6000만개에 달했다. 12월분까지 추가하면 7000만개에 육박하며 전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는 올해 코로나19 엔데믹이 본격화하면서 학업, 인간관계, 건강 및 다이어트에 호기심 많은 10대들이 지식iN에 모이며 전년 성장 기록을 뛰어넘는 것으로 분석했다. 2020년 코로나19 유행으로 가속화된 성장세가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
 

지그재그에 110여개 음식 브랜드 들어왔다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앱 내에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1030 여성이 선호하는 식사 대용 간편식, 식단관리 음식, 디저트/간식, 음료/커피, 이너뷰티 등이 주 품목이다. 주요 브랜드사에 푸드 카테고리 오픈을 알린 후 약 한달 만에 110여 개 푸드 브랜드가 입점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단관리 브랜드 ‘비브리브 꼬박꼬밥’은 입점 후 억대 매출을 기록하며 푸드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로 우뚝 섰다. 요거트 브랜드인 ‘룩트’,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 등 1030 여성들이 즐겨 찾는 푸드 브랜드가 다수 입점했으며 ‘오뚜기’, ‘마이비밀’ 등의 간편식 브랜드, 다이어트 간식으로 유명한 ‘다노샵’, ‘프롬잇’, ‘바르닭’ 등도 지그재그에서 만날 수 있다.
 

티맵·카카오내비 '주춤' 치고 올라온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시장의 양대 산맥이던 티맵과 카카오내비가 주춤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네이버지도가 빠르게 선두권으로 올라섰다. 네이버지도는 네이버의 마이플레이스 연동 기능에 더해 최근 아이폰 사용자까지 대중교통 실시간 위치추적을 가능하게 하면서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하는 모습이다.
 

'무신사, 레이지나잇 서비스 종료···29CM로 일원화

무신사가 3040 여성 고객 대상 플랫폼 '레이지나잇'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오프라인 확장을 본격 선언한 데 이어, 서비스 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화 극대화를 위한 것. 여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29CM로 서비스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브라우저 부문서 네이버 1위…멜론도 유튜브 뮤직 앞질러

한국의 모바일 앱이 주요 분야에서 글로벌 빅테크를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은 유튜브를 제치고 한국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앱의 자리를 차지했다. 네이버 앱은 구글의 크롬 앱을 제쳤고, 카카오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도 유튜브 뮤직을 근소한 차로 앞섰다.
 

알리바바, 동남아 특화 sLLM 출격, 베트남어 등 8개국어 이상 지원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연구 조직인 ‘다모 아카데미(Damo Academy)’가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모델은 동남아시아 언어를 중심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각각 130억 개와 70억 개 파라미터 버전으로 제공된다. 동남아 LLM(Southeast Asia LLM·SeaLLM)은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말레이어, 크메르어, 라오스어, 타갈로그어, 버마어 등 동남아시아 현지 언어에 최적화돼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