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2024년 1월 플랫폼 변경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이미지 배너’ 소재 1250X560px 사이즈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 노출 설정 지원
■ 상세 변경 내용
[1] ‘이미지 배너’ 소재 1250X560px 사이즈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 노출 설정 지원
오는 1월 11일부터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에서도 ‘이미지 배너’ 소재 1250X560px 사이즈의 광고 이미지 등록이 지원될 예정이며,
운영 중 정책 변동에 따라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시점
- 2024년 1월 11일 (목) 14시 이후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이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2. 노출 가능 지면 및 광고 UI 안내
- 노출 가능 지면 :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 내 지면
- 노출 가능 사이즈 : 1250x370px,1250x560px
- 광고 UI 예시
3. 플랫폼 변경 사항 및 설정 안내
1) 플랫폼 변경 사항
-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만 설정되거나 포함 된 경우,
광고 소재 만들기 시 ‘이미지 배너’ 소재 타입 내 1250x560px 광고 이미지 등록 가능
2)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에 이미지 배너 1250x560px 사이즈 소재 등록 방법
① 캠페인 생성
-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트래픽, 웹사이트 전환, 앱 설치 선택
② 광고 그룹 생성
- 디바이스 : ‘노출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또는 ‘모바일’ 설정
- 게재 위치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하거나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네이버 패밀리 매체 > 배너 영역’ 중 한 가지 게재 위치를 포함하여 설정
③ 광고 소재 생성
- 소재 타입 : 이미지 배너
- 광고 이미지 : 1250x560px, 250KB 이하
4. 주의 사항
- 이미지 배너 1250x560px 사이즈 소재는 ‘네이버 > 배너 영역 > 서비스 통합’ 게재 위치 등에서 이미 사용 가능한 사이즈의 배너 소재로 적용일시 이후부터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에도 등록 가능합니다.
- ‘노출 가능한 모든 게재위치 선택’ 또는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을 포함한 광고 그룹 하위에서 기존 이미지 배너 1250x560px 사이즈 소재를 집행 중인 경우,
적용일시 이후부터 ‘네이버 > 배너 영역 >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에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 게재 위치에 이미지 배너 1250x560px 사이즈 소재 집행을 원치 않으신 경우, 변경일시 전에 게재위치 설정을 변경해 주시거나 광고를 OFF 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