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1월 24일(수)부터 1월 31일(수)까지 모바일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지면 / 쇼핑검색지면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이 노출 됩니다. (광고 상품 / 쇼핑 상품)

실제 적용은 테스트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적용 이전에 공지 예정입니다.

■ 테스트 일정 

- 테스트 기간 : 2024년 1월 24일(수) ~ 2024년 1월 31일(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 쇼핑검색 / 카탈로그 지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 (신규 컨텐츠 지면)


■ 테스트 내용

-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하단에 AiTEMS 추천을 통한 추천 광고 영역 노출 (광고 상품 / 쇼핑 상품)
- AiTEMS를 활용한 추천영역은 모든 상품의 상세 페이지가 아닌 일부 트래픽에만 노출될 예정이며, 1안(쇼핑상품 only) /2안(광고상품 only) 중 동일한 비율로 랜덤으로 선정되어 노출될 예정입니다.
- 랜덤 노출에 따라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스토어에 광고 추천상품이 노출될 수 있으며, 반대로 타 판매자의 광고 진행중인 상품의 상세페이지에 내 스토어의 상품이 추천될 수도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세 노출 영역은  아래 이미지 참고

 

 

 



■ 쇼핑 판매자 관련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판매자 공지로 이동 >


※ 알아두세요!

-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 통합검색/쇼핑검색 내 쇼핑검색광고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로 유입되는 일부 트래픽에서도 추천 영역이 노출됩니다.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내 추천영역은 신규 매체인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해당 매체의 광고 기본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 테스트 기간 내 해당 영역에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제한 매체 에서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추천 – 모바일’ 을 제외해야 합니다.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해당 매체 설정은 1월 17일(수) 오후 5시 이후 부터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