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광고관리 보고서, 신규 광고지표 추가 - PC통검평균노출순위,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 센터 담당자입니다.
목록
광고관리 보고서에, 신규 광고지표가 추가되어 공지해 드립니다.
[광고시스템 보고서 신규 지표 안내]
■ 신규 추가 항목 - PC통검평균노출순위,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 PC통검평균노출순위 :
선택한 통계 기간 동안 '네이버 통합검색 -PC' 에 노출된 광고의 평균 노출 순위 입니다.
선택한 통계 기간 동안 '네이버 통합검색 -PC' 에 노출된 광고의 평균 노출 순위 입니다.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
선택한 통계 기간 동안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에 노출된 광고의 평균 노출 순위 입니다.
선택한 통계 기간 동안 '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에 노출된 광고의 평균 노출 순위 입니다.
참고 : 각각 '더보기' 영역에 노출된 지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평균노출순위와 어떠한 차이가 있나요?
평균노출순위는 선택한 통계 기간 동안 모든 영역 (모든 매체) 의 평균노출순위 입니다.
PC통검평균노출순위,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는, 각각 '네이버 통합검색 -PC','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영역에서의 평균 노출순위 입니다. (더보기에서 발생된 지표는 제외 합니다.)
*이런 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평균노출순위 라는 값은 ,모든 광고 영역에서 노출된 순위 값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내가 관심 있어 하는 광고 영역(매체)의 노출순위만 확인하려면,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로 이동하여 '매체이름' 항목과 '평균노출순위'
항목을 조합하여, 매체별 평균 노출순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차원보고서의 평균노출순위는 더보기에서 발생된 지표까지 포함되어 제공 됩니다. )
대다수의 광고주님들이,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의 평균노출순위를 더욱 중요하게 참고하신다고 하여
해당 광고영역의 평균노출순위를 광고관리 보고서에서 별도로 제공해 드리니, 필요한 경우 아래 확인 방법으로
해당 지표를 추가하여, 광고 운영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균노출순위와 어떠한 차이가 있나요?
평균노출순위는 선택한 통계 기간 동안 모든 영역 (모든 매체) 의 평균노출순위 입니다.
PC통검평균노출순위,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는, 각각 '네이버 통합검색 -PC','네이버 통합검색 -모바일'
영역에서의 평균 노출순위 입니다. (더보기에서 발생된 지표는 제외 합니다.)
*이런 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평균노출순위 라는 값은 ,모든 광고 영역에서 노출된 순위 값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내가 관심 있어 하는 광고 영역(매체)의 노출순위만 확인하려면,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로 이동하여 '매체이름' 항목과 '평균노출순위'
항목을 조합하여, 매체별 평균 노출순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차원보고서의 평균노출순위는 더보기에서 발생된 지표까지 포함되어 제공 됩니다. )
대다수의 광고주님들이, 네이버 통합검색 영역의 평균노출순위를 더욱 중요하게 참고하신다고 하여
해당 광고영역의 평균노출순위를 광고관리 보고서에서 별도로 제공해 드리니, 필요한 경우 아래 확인 방법으로
해당 지표를 추가하여, 광고 운영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도, 다차원보고서, 대용량보고서 등을 활용하여 해당 광고영역의 평균노출순위를 별도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신규 추가 항목 확인 방법
- 신규항목 확인 위치 : 광고관리 보고서의 '평균노출순위' 값이 제공되고 있는 모든 탭
(예시 : 파워링크 캠페인의 키워드,소재 탭, 쇼핑 캠페인의 소재 탭, 파워컨텐츠의 키워드탭 등)
- 확인 방법 :
1. 우측 상단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 한 후 연필 모양의 아이콘 클릭.
2. 사용자 설정 팝업에서 성과지표의 'PC통검평균노출순위','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값 체크 후 적용 클릭.
■ 참고사항
- 8월 28일 이전 통계기간의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 2018.7월 의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값을 조회->불가)
- 과거 지표의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보고서> 다차원보고서에서 '매체이름' '평균노출순위' 항목을 선택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예시 : 파워링크 캠페인의 키워드,소재 탭, 쇼핑 캠페인의 소재 탭, 파워컨텐츠의 키워드탭 등)
- 확인 방법 :
1. 우측 상단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 한 후 연필 모양의 아이콘 클릭.
2. 사용자 설정 팝업에서 성과지표의 'PC통검평균노출순위','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값 체크 후 적용 클릭.
■ 참고사항
- 8월 28일 이전 통계기간의 지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예: 2018.7월 의 모바일통검평균노출순위 값을 조회->불가)
- 과거 지표의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보고서> 다차원보고서에서 '매체이름' '평균노출순위' 항목을 선택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