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스타일추천’ 영역 노출형상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5월 2일에 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스타일추천’ 영역의 노출형상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일자

2024년 5월 2일 (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경 대상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 및 더보기 중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한정


<참고: '스타일추천' 영역>

• 대상 키워드 : 패션의류, 패션잡화, 일부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연관 키워드
• 대상 광고 : 쇼핑검색광고 쇼핑몰상품형/제품카탈로그형
• 노출 상품: 사용자의 쇼핑탐색 이력상품과 유사한 스타일 및 성별/연령대 인기상품 추천
• 노출 영역 : 모바일 통합검색 및 더보기

1) 모바일 통합검색 : ‘스타일추천’ 이라는 광고만으로 구성된 영역으로, 해당 영역은 통합검색 상단에 위치합니다.
2) 모바일 더보기 :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 하단 ‘스타일 더보기’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영역으로, 통합검색보다 더 많은 상품이 추천됩니다.




변경 내용

지난 4월 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었던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에서 다양한 레이아웃의 노출 형상을 테스트한 결과로 (
공지 보러가기)
아래와 같이 스타일추천 영역의 노출 형상 및 광고 개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페이지 별 광고 9개 노출, 최대 3 페이지, 이미지/가격 중심 노출
• 변경: 페이지 별 광고 16개 노출, 최대 1 페이지 (가로 스크롤), 상품명/몰명 등의 상품정보 추가






※ 알아두세요!
  - 본 사항은 ‘스타일추천’ 영역의 노출형상 변경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패션 추천 - 모바일> 매체 설정을 통해 스타일추천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