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주문관리수수료 산정 기준 변경 공지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5월 30일 부터 주문관리수수료 산정 기준이 변경 될 예정입니다.
적용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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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30일 00시 결제 건 부터 적용
적용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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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체
주요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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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산정 정책 변경
- 판매자가 정산 받는 금액을 수수료 산정 대상으로 판단
- 정산금액 계산을 이해하기 쉽게 판매자부담 할인 / 네이버부담 할인 (= 네이버 할인지원금) 도 결제수단의 일종으로 정의
※ 네이버 할인지원금이란?
네이버가 부담한 할인을 뜻하며 네이버와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특정 판매자 대상으로 제공되는 항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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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관리수수료 기준금액 산정 기준 변경
- 변경 전 : 구매자 결제금액
- 변경 후 : 구매자 결제금액 + 네이버 할인지원금
자주 묻는 질문
Q. 수수료 산정 기준을 왜 변경하는건가요?
수수료 기준을 쉽고 명확하게 하기 위해 향후 변경되는 정책 부터는 판매자님이 정산 받는 금액을 기준으로 판단하게 될 예정입니다.
기존 판매자님이 정산받던 금액 중 네이버 할인지원금에 대해 수수료 산정이 누락되고 있었기 때문에 5월 30일 결제건 부터는 네이버 할인지원금을 포함하여 주문관리수수료를 산정하게 됩니다.
Q. 네이버 할인지원금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판매자님들이 보시는 정산메뉴 중 건별 정산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 무통장입금은 주문완료 시점과 결제완료 시점이 다른데 어느시점을 기준으로 적용되나요?
A. 무통장입금도 다른 결제수단과 동일하게 결제완료 시점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과 동일 )
Q. 5월 30일 전 결제 된 주문건이 5월 30일 이후 취소되면 수수료 적용은 어 떻게 되나요?
A. 주문관리수수료는 결제일에 적용된 수수료 기준을 따라갑니다.
예를 들어 5월 25일 결제된 주문관리수수료가 500원이었고, 해당 주문이 6월 3일에 결제취소가 되었다면 5월 25일 기준으로 산정한 500원을 6월 3일 자 정산에서 그대로 환급합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