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웹사이트 타겟/MAT 타겟 ‘타겟 이벤트’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웹 전환 추적 및 MMP 연동을 통해 수집된 다양한 웹과 앱 전환 이벤트를 잠재고객 타겟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타겟 및 MAT 타겟의 ‘타겟 이벤트’가 신규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 상세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2024년 5월 2일(목)
[2] 신규 추가 타겟 이벤트
[3] MAT Postback 이벤트 설정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의 표준 이벤트로 Postback된 전환 이벤트만 설정하신 타겟 이벤트의 타겟 모수로 활용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연동 중인 MMP의 이벤트 설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주의 사항
웹사이트 타겟
· 전환 추적 상태가 '설치 완료'인 웹사이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타겟 등록 후 웹사이트에 설치된 전환 추적 스크립트를 제거할 경우 타겟 모수가 줄어들 수 있으므로 타겟 소스와 연동된 광고를 집행 중이라면 스크립트 설치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등 네이버 내부 웹사이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사이트는 네이버 쇼핑 타겟을 이용해주세요.
MAT 타겟
· MAT 타겟은 제휴된 8개 MMP 연동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제휴 MMP 연동 방법은 MMP 연동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 타겟 모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MMP 제휴 연동 설정시 광고를 통하지 않은 전환(organic) 데이터도 함께 전송하도록 설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신규 전환 Key 생성하여 MMP에 등록된 전환 Key를 변경한 경우, 신규 MAT 타겟 생성이 필요합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