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광고 노출 가능 키워드 확대 테스트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5월 16일(목)부터 2024년 5월 23일(목)까지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의 일부 트래픽에서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시즌성/신제품 등 이용자의 탐색 니즈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광고 노출 기회를 확대하고, 이에 대한 광고의 품질 및 성과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5/30(목)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지면 전체 트래픽에 대해 광고 노출 가능 키워드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
- 테스트 : 2024년 5월 16일(목) ~ 2024년 5월 23일(목)
- 전체 적용 : 2024년 5월 30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상품형, 제품카탈로그형
■ 영역
- 테스트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 일부 트래픽
- 전체 적용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영역 전체 트래픽
※ 알아두세요!
-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노출된 검색어는 ‘제외 키워드’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에서 캠페인/광고그룹 단위로 노출된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치 : '광고관리 > 광고그룹' 또는 '광고관리 > 광고그룹 > 소재상세보기' 선택 후 '제외 키워드' 탭의 '제외 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통해 확인
- 쇼핑검색광고 노출을 제한하고 싶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 키워드'로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본 테스트는 쇼핑검색 영역 한정 광고 노출 키워드 확대 테스트로, 기존과 같이 등록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되며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 또한 기존과 동일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