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PC/모바일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페이지 렌탈 상품 혜택 노출 변경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5월 16일(목)부터 쇼핑검색광고의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페이지에서 렌탈 상품에 대한 혜택 노출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적립"을 노출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배경
본 변경은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렌탈 상품 혜택 노출 변경에 따른 내용이며, 렌탈 광고 상품의 혜택 노출도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현재 렌탈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1회성 적립”과 “매월 적립” 이 2가지 적립이 노출화면에서는 통합하여 최대 적립 포인트로 노출하고 있으나, 
정기 결제 렌탈 상품에 대한 혜택을 명확하게 안내하고자 5/16(목)부터 렌탈 상품에 대한 "매월 적립"을 별도 노출할 예정입니다.
  * 1회성 적립 : 배송 완료 30일 경과 적립, 리뷰 작성 시 적립, 멤버십 적립
  * 매월 적립 : 기본 적립, 정기 결제 적립, 정기 결제 추가 적립

■ 일정
- 2024년 5월 16일(목)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 쇼핑검색광고 - 네이버쇼핑 상품타입이 "렌탈"인 상품

■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쇼핑검색, 카탈로그 페이지


(쇼핑검색)



(카탈로그 페이지)



※ 알아두세요!

- "매월 적립"이란 매월 렌탈료 정기결제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가 있을 경우 표시되는 혜택으로, 월 렌탈료 정기결제 시점의 주문금액에 표시된 적립률이 적용되며, 아래 3개 항목의 %을 합산하여 '매월 N%'로 노출합니다.

1) 기본 적립 (1%) : 결제액의 1%
2) 렌탈료 정기 결제 적립 (N%) : 판매자 설정
3) 렌탈료 정기 결제 추가 적립 (N%) : 판매자 설정


- 본 변경은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페이지 영역 한정으로 진행되며, 네이버쇼핑 상품 정보 연동을 위한 EP 항목 중 판매방식 구분(product_flag)이 '렌탈', '대여'인 상품에 한하여 변경됩니다.

* EP는 Engine Page의 약자로, 네이버 쇼핑에 상품정보를 연동하는 수단입니다. 네이버쇼핑이 정의한 포맷에 맞춰 URL의 형태로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이 네이버쇼핑에 연동됩니다.
* 상품EP가이드 : 이 링크 혹은 쇼핑파트너센터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현황 > [DB URL 작성요령 및 예제 다운로드] 에서 최신버전 가이드 확인 가능


- 추가적립(렌탈 감사포인트)는 상품 배송 완료 시점부터 30일 이후에 적립되며, 멤버십과 리뷰 작성 시 적립 등은 별도 제공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