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상품진단 솔루션 데이터 & 메뉴 신규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상품진단 솔루션에 새로운 데이터와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관리하기 가장 어려운 내 상품의 랭킹과 검색 데이터, 상품진단 솔루션으로 모니터링하세요!

 

지금부터 새로운 메뉴와 데이터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 상품의 문제점, 상품진단 솔루션으로 진단 받기>>

 

※신규 메뉴는 5월 8일부터 노출되며, 데이터는 5월 9일 오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1. 내 상품의 랭킹 데이터를 확인하세요!


상품X검색어 기준으로 랭킹 증감이 많았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지된 상품X검색어는 위험 등급(긴급~좋음까지 총 4단계)을 같이 제공하여 긴급하게 대응해야하는 순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슈 상품으로 감지된 상세 원인과 그 지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A상품이 '청바지' 키워드에서 전일 대비 10위 랭킹이 하락한 경우

등급 : 긴급

상세 원인 : 클릭 & 판매 감소

지표 : 전일자 대비 랭킹 -10위



※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상세 원인은 내 상품의 인기도(판매, 클릭)를 기준으로 감지합니다.

※ 이에 따라 적합도, 신뢰도 점수, 경쟁 상품의 인기도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 상세 원인 외에 다양한 점수가 랭킹 증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직접 선택한 경쟁상품과 내 상품의 랭킹 모니터링! 

 

판매자님이 선택한 내 상품과 키워드 그리고 최대 4개의 경쟁상품을 그룹으로 관리하며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나의 주요 경쟁사의 랭킹이 궁금하다면 랭킹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순위를 추적하고 관리하세요!

 

모니터링 상품은 일반상품 200위 & 카탈로그 상품 10위 이내의 상품에 한해서 랭킹 추적이 가능합니다.

모니터링 데이터는 매일 오전 8시에 업데이트됩니다.



 




3. 내 상품의 검색어별 랭킹을 조회하고, 신규 검색어를 발굴하세요

 

내 상품이 도대체 무슨 키워드에서 노출되고 있는거지?

많은 판매자분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랭킹 조회 메뉴를 통해 해소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별 랭킹 순위를 확인하고 판매자분들도 몰랐던 내 상품의 신규 검색어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 일반상품 200위, 카탈로그 상품 10위 이내의 상품에 한해서 검색어x랭킹 정보가 제공됩니다.

 



 

4. 내 상품의 검색품질을 유사한 상품과 비교해보세요

 

상품의 검색품질에 주요하게 영향을 주는 데이터를 나와 유사한 상품들과 비교하여 진단합니다.

상품명* / 카테고리 / 브랜드 / 제조사 / 속성 / 태그 등의 정보를 유사한 상품들이 등록한 현황과 비교합니다.

이를 통해 나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 판매자들은 어떤 정보를 많이 등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상품명은 유사상품과 비교하여 진단하지 않으며 기존의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등록 > 상품명 검색품질 체크에서 제공하는 진단과 동일합니다.

 




5. 신규감지 & 주요상품을 요약해서 알려드려요

 

랭킹 / 유입 / 검색품질/ 리뷰 / 수요 등 다양하게 발생한 이슈중에 주요한 데이터를 요약해서 알려드려요

전날에 감지되지 않은 신규감지 데이터와

다양한 데이터에서 종합적으로 위험 등급을 받은 Top3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상위 랭크의 상품을 보유한 파워, 빅파워, 프리미엄 등급의 판매자

-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성공한 상품의 랭킹 밀착관리가 필요한 판매자

- 새로운 랭킹X검색어를 발견하고 싶은 판매자

- 경쟁 상품들이 어떤 검색정보로 운영하고 싶은지 궁금한 판매자


 

알기 어렵고 관리하기 어려웠던 랭킹 & 검색품질 데이터들!

네이버가 판매자님의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서 진단해드립니다.

 

내 상품의 문제점, 상품진단 솔루션으로 진단 받기>>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